이슈와뉴스

중국 전통 마을 홍춘, ‘발 딛는 모든 곳이 비경’

중국 전통 마을 홍춘, ‘발 딛는 모든 곳이 비경’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12.28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춘은 명·청 시대에 지어진 후이저우 전통 가옥 140여채를 올곧이 보존하고 있어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전통 마을을 찾는다면 단연 으뜸은 안후이성 ‘홍춘(Hongcun)’이다. 황산 기슭에 자리 잡은 홍춘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전통 마을이다. 소의 모양을 본떠 만들어 중국에서도 ‘그림 속의 마을’이라는 예찬을 듣고 있다.

홍춘을 따라 걷다 보면 후이저우 건축 양식의 특징인 하얀 벽에 검은색 기와를 올린 전통 가옥을 만나게 된다. 홍춘은 명·청 시대에 지어진 후이저우 전통 가옥 140여채를 올곧이 보존하고 있다. 후이저우 양식의 건축물은 말머리처럼 우뚝 솟은 벽이 특징인데, 미적 가치도 있고 화재를 막아주는 역할도 한다. 홍춘은 전통 가옥과 500년 넘은 고목, 달이 뜨는 강, 극히 섬세한 조각품들이 맞물려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낸다.

홍춘은 관광객 외에 자연을 스케치하려는 화가와 사진작가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아카데미상 수상에 빛나는 중국 블록버스터 영화 ‘와호장룡’ 촬영지인 홍춘은 어딜 가든 그림 같은 비경이 펼쳐져 예술가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홍춘을 방문하면 낮에는 후이저우 문화를, 밤에는 대규모 문화 공연 ‘홍춘 아주(Hongcun Aju)’를 즐길 수 있다. 홍춘 아주는 후이저우 여성 ‘아주’의 시각에서 결연하고 용감한 후이저우 여성의 고결한 기질을 보여주는 문화 축제로서 밝고 경쾌하며 현대적인 수준 높은 공연으로 관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그림 속의 마을 홍춘에 여러분을 정중히 초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