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1억번째 TriCore 마이크로컨트롤러 공급

인피니언, 1억번째 TriCore 마이크로컨트롤러 공급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2.12.0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2대 중 1대는 인피니언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포함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가 1억번째 TriCore™ 마이크로컨트롤러를 공급했다. 이로써 TriCore™는 자동차 전장 분야에서 가장 성공적인 마이크로컨트롤러 중 하나로 자리매김 하게 되었다.

인피니언의 TriCore 기반 마이크로컨트롤러는 50개 이상의 자동차 브랜드에 사용되었다. 통계적으로 말하면 현재 생산되고 있는 자동차 2대 중 1대가 TriCore 기반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포함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TriCore™는 연료소모와 배기가스를 최대한 낮추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TriCore 기반 마이크로컨트롤러는 연소 엔진과 기어박스를 위한 중앙 제어 유닛에 사용되어 연료분사, 점화, 배기가스 재순환을 제어한다: 하이브리드 및 전기자동차 드라이브에서의 사용 역시 증가하고 있다. 다른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차체 제어뿐만 아니라 전기 조향, 제동, 섀시 제어 등이 있다. TriCore는 또한 차량 분야와 관련되지 않은 영역에서도 사용되고 있는 데 예를 들어, 시스템 제어, 태양광 인버터, 전기 모터 조정 등이 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마이크로컨트롤러 사업부를 총괄하는 피터 쉐퍼(Peter Schäfer)부사장은 “인피니언의 플래시 임베디드 TriCore 마이크로컨트롤러는 2005년부터 엔지 제어 유닛을 위해 생산되고 있다. 마이크로컨트롤러 없이는 자동차들이 지금과 같이 효율적이고 환경친화적이며 안전할 수 없다. 우리는 자동차 산업에 기여하고 있다는 사실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 자동차 파워트레인과 섀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인피니언의 TriCore 기반 32bit 마이크로컨트롤러는 높은 데이터 처리 성능과 리얼-타임 성능을 통해 현재 시장에 공급되고 있는 제품 중 최고의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