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Dr.브레인’ 미장센 스틸 공개! 가장 감각적인 SF 스릴러의 탄생

‘Dr.브레인’ 미장센 스틸 공개! 가장 감각적인 SF 스릴러의 탄생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12.07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도 본 적 없는 ‘기억’의 풍경을 그려내다

Apple TV+ 최초의 한국어 오리지널 시리즈 ‘Dr.브레인’이 감각적인 영상미가 돋보이는 미장센 스틸을 공개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Dr.브레인’은 가족이 미스터리한 사고의 피해자가 되어 끔찍한 비극을 겪게 되는 천재 뇌과학자 ‘고세원’(이선균)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 SF 스릴러다. 이번에 공개된 미장센 스틸은 지금까지의 SF 스릴러 작품 중 단연 돋보이는 ‘Dr.브레인’의 영상미를 담고 있어 눈길을 끈다. 미스터리한 사건의 중심에 놓인 ‘세원’과 그러한 ‘세원’을 의심하는 수사관 ‘최수석’(서지혜)의 심리는 각각 붉은빛과 푸른빛의 대조되는 색감으로 표현되었다. 연구실과 수술실 등의 공간을 담은 스틸에서는 감각적인 구도와 극의 몰입감을 높이는 디테일한 소품, 독특한 조명의 활용을 확인할 수 있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남산의 부장들>, <밀정>, <친절한 금자씨> 등에 참여했던 ‘Dr.브레인’의 조화성 미술감독은 “세상에 아예 없는 공간을 만들어서도 안 되고, 단순히 리얼리티를 반영해 재현해서도 안 되는 점이 중요했다.”고 전하며 원작 웹툰의 그래픽적인 비주얼과 누아르 분위기를 구현하는 데에 주력했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조화성 미술감독의 탁월한 안목과 내공이 돋보이는 미장센 스틸을 공개한 ‘Dr.브레인’은 독창적인 세계관의 매력을 더욱 배가시키는 영상미로 전세계를 사로잡고 있다.

홍작가의 동명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SF 스릴러로, 김지운 감독과 이선균, 이유영, 박희순, 서지혜, 이재원의 탄탄한 캐스팅 라인이 더해진 Apple TV+ 한국어 첫 오리지널 시리즈 ‘Dr.브레인’은 한국을 비롯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Apple TV+를 통해 공개되었다. ‘Dr.브레인’은 총 6편의 에피소드로, 12월 10일(금) 에피소드 6가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