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올 뉴 렉스턴 한국도로공사 안전 순찰차량 공급

쌍용자동차, 올 뉴 렉스턴 한국도로공사 안전 순찰차량 공급

  • 안성호 기자
  • 승인 2021.11.29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0여대의 올 뉴 렉스턴은 한국도로공사의 고속도로 순찰 용도에 맞게
안내용 전광판·경광등·통합 컨트롤러 등이 추가 적용된 특수 제작 차량
한국도로공사 안전 순찰 차량으로 선정된 쌍용자동차 올 뉴 렉스턴

쌍용자동차가 올 뉴 렉스턴을 한국도로공사의 안전 순찰 차량으로 공급하는 등 다양한 공공기관 용도 차량으로 선정되면서 내구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60여대의 올 뉴 렉스턴은 한국도로공사의 고속도로 순찰 용도에 맞게 안내용 전광판·경광등·통합 컨트롤러 등이 추가 적용된 특수 제작 차량으로, 전국 고속도로를 주행하며 △교통 정보 제공 △도로 순찰 및 안전 운전 유도 △긴급 상황 발생 시 구난 등의 목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1994년 무쏘를 시작으로 올 뉴 렉스턴에 이르기까지 꾸준히 고속도로 안전 순찰 차량으로 선정·공급할 수 있었던 것은 우수한 주행 성능과 뛰어난 내구성·안전성 등이 뒷받침돼 가능했으며, 이는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이 다시 한번 입증된 것이라고 쌍용차는 설명했다.

올 뉴 렉스턴은 능동형 주행 안전 보조 기술인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을 포함한 첨단 주행 안전 보조 시스템 딥컨트롤(Deep Control)을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4Tronic 시스템은 악천후를 비롯해 다양한 도로 환경에서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발휘해 고속도로 안전 순찰 차량으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초고장력 쿼드 프레임,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동급 최다 9에어백, 전좌석 시트벨트 리마인더가 모든 트림에 기본 적용되는 등 다양한 사양을 채택해 안전성을 높였다.

한편 쌍용자동차는 올 뉴 렉스턴 뿐만 아니라, 더 뉴 렉스턴 스포츠 등 다양한 차종을 육·해·공군 등 공공기관에 지휘 차량 및 업무용 차량을 지속 납품하며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