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RD, ‘2021 과학기술 미래인재 컨퍼런스’ 개최

KIRD, ‘2021 과학기술 미래인재 컨퍼런스’ 개최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1.11.10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의 일상, 미래의 상상, 인재의 비상”이라는 슬로건
2021 과학기술 미래인재 컨퍼런스 공식 홈페이지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원장 박귀찬, 이하 KIRD)은 11월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2021 과학기술 미래인재 컨퍼런스’에 다양한 사전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컨퍼런스는 “과학의 일상, 미래의 상상, 인재의 비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산·학·연 전문가들이 정책 혁신 방향을 논의하는 ‘미래인재포럼’과 과학기술에 관심 있는 일반인이 참여할 수 있는 ‘미래인재 토크콘서트’로 구성된다.

2021 과학기술 미래인재 컨퍼런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2일간 컨퍼런스에 참여하는 연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연사별 궁금한 점은 ‘질문하기’를 통해 사전등록이 가능하다.

11월 26일 포럼에는 토마스 프레이 다빈치연구소장이 ‘향후 20년, 인류가 보지 못한 변화에 대한 준비’를 주제로 기조강연에 나서며, 배순민 KT AI2XL 연구소장이 ‘AI 인재가 모여드는 연구 생태계’를 주제로 발제와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11월 26일과 27일 양일간 진행되는 토크콘서트에는 다채로운 세션강연과 토크콘서트의 연사들로 기대를 모은다. EBS 김형준 PD, 구글코리아 조용민 매니저, 곽재식 SF작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임석희 박사의 세션 강연에 이어 국립과천과학관 이정모 관장과 과학과사람들 원종우 대표, 그리고 명지대학교 박정호 교수와 방송인 홍석천의 토크콘서트가 진행돼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컨퍼런스의 열기를 더해줄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사전질문하기 이벤트’는 컨퍼런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연사들에게 사전질문을 등록하는 참가자 중 20명에게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한편 KIRD 공식 인스타그램(@kird_official)을 통해 ‘소문내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SNS 친구에게 컨퍼런스를 소개하면 추첨을 통해 외식상품권(1명)과 커피쿠폰(50명)을 제공한다. 사전 이벤트는 11월 17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미래 과학기술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와 KIRD 공식 유튜브 채널 ‘연구자 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