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침없는 풍자와 패러디, 신선한 유머로 고품격 웃음을 선사하고 있는 쿠팡플레이의 첫 오리지널 코미디쇼 <SNL 코리아>(제작 에이스토리)가 11월 6일(토) 호스트 조진웅과 함께한 마지막회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9월 4일(토)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회 로켓급 웃음과 고품격 풍자로 토요일 밤을 사로잡아온 <SNL 코리아>. 지난 6일(토) 이번 시즌 대장정의 완벽한 마무리를 선사한 호스트 조진웅의 유쾌한 활약이 담긴 비하인드를 공개해 이목을 모은다. 특히 호스트 조진웅은 남다른 열정으로 올 시즌 역대 최다 코너 출연, ‘위켄드 업데이트’ 최초 출연이라는 타이틀을 연달아 섭렵하며 뜨거운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오프닝부터 화끈한 에너지와 능청스러운 입담으로 단번에 좌중을 사로잡은 조진웅은 영화 <끝까지 간다>의 명장면을 패러디한 코너 ‘끝까지 간다’에서 노랫소리가 나오면 언제 어디서나 나타나 크루 김민교의 행동을 응징하는 의문의 남성을 연기, 맛깔나는 연기로 신박한 웃음을 자아냈다. ‘기가후니’ 정상훈과 호흡을 맞춘 ‘AI건달 기가웅이’ 코너에서는 신입 행동대장 ‘기가웅이’ 역으로 강렬한 카리스마와 능청스러운 콩트를 자유자재로 오가는 신들린 코믹 감각으로 시청자들을 완벽히 매료시켰다. 정이랑과 커플로 분해 한국 로맨스 대표작들을 재해석한 코너 ‘멜로가 아찔’에서는 <늑대의 유혹>부터 <빈센조>, <태양의 후예>까지 끊임없는 SNL표 패러디로 요절복통 웃음을 불러일으켰고 이어 조진웅의 ! 대표작 <독전> 역시 <SNL 코리아>에서 재탄생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아시아 최대 마약 조직을 검거하기 위해 마약계 거물 ‘진하림’으로 변장한 형사 역으로 분해 정상훈의 의심을 피하기 위해 발라드 열창부터 최신 유행 댄스, 각종 애교까지 모두 섭렵하며 폭발하는 애드립과 거침없는 활약으로 시청자들의 열띤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에 시청자들은 “이번 편 레전드였다”(유튜브_Hy***), “SNL 레전드 짱 많지만 이건 그중에서도 찐이다” (유튜브_Li****), “나오자마자 봤는데 진짜 재밌어요ㅋㅋㅋㅋ 조진웅 배우가 즐기는 게 보여서 더 웃김. 꼭 전편 보세요!!”(유튜브_So****), “조진웅님 정말 열심히 하셨다~ 팬들에게 진심이네”(네이버_an****), “아 이거 보고 쿠팡플레이 깔았다”(유튜브_ch****), “어제 시즌 마지막 자지러지는 줄”(유튜브_슬***) 등 뜨거운 반응을 쏟아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