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키키 브라더스' 개봉 20주년 기념 상영회 개최! 

'와이키키 브라더스' 개봉 20주년 기념 상영회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10.18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순례 감독, 박원상, 박해일 배우 참석!

명필름은 영화 <와이키키 브라더스>의 개봉 20주년을 맞아 오는 10월 30일(토) 명필름아트센터 영화관에서 영화 상영과 관객과의 대화의 시간을 마련한다. 

영화 <와이키키 브라더스>는 제2회 전주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되었고, 2001년 10월 27일 개봉 후 백상예술대상, 부산영평상, 대한민국영화대상 등을 휩쓸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삼류 음악 밴드의 전락과 꿈을 통해 쓸쓸하고 고단한 삶을 위로하는 빼어난 ‘수작’이자, 많은 이들의 ‘인생영화’로 기억되고 있는 영화 <와이키키 브라더스>는 유례없는 ‘와라나고’(<와이키키 브라더스> <라이방> <나비> <고양이를 부탁해>)라는 시민참여 영화 운동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이번 20주년 기념 상영은 필름으로 촬영된 원본을 4K 디지털 리마스터링한 버전으로 이루어진다. 영화를 연출한 임순례 감독과 주연 박원상, 박해일 배우는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상영 후 간단한 무대인사와 함께 온라인 관객과의 대화의 시간에 참여해 당시 영화 촬영 뒷 이야기와 20년이 지난 소회를 풀어내 기념 상영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제작진은 당시 열정적으로 팬덤을 만들었던 ‘와.사.모’(<와이키키 브라더스>를 사랑하는 모임) 회원들과의 재회를 기대하며 모든 관객에게 <와이키키 브라더스> 엽서 세트도 증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