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신일, ‘크롬캐스트 안드로이드 QLED TV’ 2종 출시

신일, ‘크롬캐스트 안드로이드 QLED TV’ 2종 출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10.07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5인치와 65인치 QLED TV는 실제와 가까운 색 재현율과 광시야각
신일이 크롬캐스트 안드로이드 QLED TV를 출시했다

대한민국 종합가전 기업 신일전자(이하 신일)가 4K UHD 해상도를 지원하는 크롬캐스트 안드로이드 QLED TV 2종(75인치·65인치)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신일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75인치와 65인치 QLED TV는 실제와 가까운 색 재현율과 광시야각으로, 상하좌우 어디에서나 왜곡 없이 선명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돌비 인증을 받은 듀얼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해 웅장한 음향을 선사한다.

안드로이드 9.0과 Wi-Fi 네트워크를 지원해 효율적인 멀티태스킹 환경을 제공한다. 자유로운 웹서핑은 물론, 구글플레이 스토어를 통한 애플리케이션 이용과 구글 어시스턴트 AI 음성 인식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OTT 앱(넷플릭스, 유튜브, 왓챠 등)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크롬캐스트가 내장돼 안드로이드·ios 기기와 연결이 자유롭고,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 기기 속 콘텐츠를 TV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리모컨에는 유튜브, 넷플릭스, 구글 어시스턴트 바로 가기 버튼이 있어 주요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HDMI 2.0, USB 입력 단자가 있어 외부 기기의 영상 및 사진을 TV에서 고화질로 경험할 수 있다.

권영오 신일 전속유통사업부 이사는 “집콕 문화에 따른 홈엔터족 증가로 디스플레이 제품군을 확장하고자 가정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의 스마트 TV를 선보이게 됐다”며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PC로 시청하던 콘텐츠를 더 크고 선명한 화면으로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