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S '위대한 집쿡 연구소' 김준현, 아는 맛의 결정판 ‘케요네즈’로 완성한 ‘올인원까스위치’ 강호동 연승 저지!

채널S '위대한 집쿡 연구소' 김준현, 아는 맛의 결정판 ‘케요네즈’로 완성한 ‘올인원까스위치’ 강호동 연승 저지!

  • 임종태 기자
  • 승인 2021.09.24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 연구원 데프콘, MC 이특의 옷 벗기겠다 선전포고 → 결국 무릎 꿇었다! 충격 패!
채널S ‘위대한 집쿡 연구소’
사진 제공 : 채널S ‘위대한 집쿡 연구소’

채널S ‘위대한 집쿡 연구소’에서 김준현이 아는 맛의 결정판인 ‘케요네즈(케첩+마요네즈)’로 완성한 ‘올인원까스위치’가 압도적 승리를 거뒀다. 강호동의 연승을 저지한 김준현의 활약으로 두 사람의 승부는 다시 원점, 앞으로 더욱 팽팽한 밀키트 요리 대결을 기대케 만들었다. 

지난 23일 저녁 8시 채널S에서 방송된 ‘위대한 집쿡 연구소’(채널S & SM C&C STUDIO 공동제작/ 원승연 연출)에서는 라이더 식객 데프콘이 특별 연구원으로 출격한 가운데 ‘해장 음식’을 주제로 한 ‘가짜 밀키트 연구소’와 돈가스 밀키트의 변신을 보여준 ‘강호동과 김준현의 결정적 한 방’이 펼쳐졌다.

채널S ‘위대한 집쿡 연구소’는 코로나 시대, 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오늘 뭐 먹지?’라는 고민이 깊어진 가운데 연예계 최고의 요리 장인 강호동, 김준현, 이특이 실제 판매되는 다양한 ‘밀키트’에 대해 알아보고, ‘결정적인 한 방’ 레시피로 세상 어디에도 없던 특별한 요리를 탄생시키는 쿡 버라이어티다.

먼저 이특의 ‘가짜 밀키트 연구소’에서는 숙취를 단번에 해소시켜줄 ‘해장 음식’을 주제로, ‘박속낙지탕’, ‘토마토 해장파스타’, ‘양선지해장국’까지 3종의 가짜 밀키트 후보가 공개됐다. 이번 가짜 밀키트는 슈퍼주니어의 대표 애주가 규현의 추천을 받아 과연 그의 픽이 무엇일지에 대해 궁금증을 끌어올렸다.

특별 연구원으로 출격한 데프콘은 기세등등한 MC 이특의 옷을 벗기겠다고 선전포고, 자신의 무릎까지 내기에 걸며 활약을 기대케 만들었다. ‘해장 음식’답게 시식을 하는 동안 시원한 감탄이 터져 나왔고, 강호동은 ‘양선지해장국’ ASMR 먹방을 방불케 하는 식사로 웃음을 유발했다. 

강호동과 김준현이 ‘박속낙지탕’을, 히밥과 데프콘이 ‘양선지해장국’을 가짜 밀키트로 꼽았다. 공개된 가짜 밀키트는 ‘박속낙지탕’으로, ‘헛뚱뚱이(?)’에서 탈출한 강호동, 김준현과 MC 이특 앞에 무릎을 꿇은 데프콘의 희비교차가 빅재미를 안겨줬다.

이어진 ‘강호동&김준현의 결정적 한 방’에서는 겉바속촉의 대명사 ‘돈가스’ 밀키트를 주제로 치열한 요리 대결이 펼쳐졌다. 다양한 종류의 돈가스 밀키트 중 데프콘과 히밥이 선택한 결정적 밀키트는 신선한 돼지고기의 맛이 살아있는 ‘신선 돈가스’.

계속되는 패배로 심기일전한 김준현은 아는 맛으로 승부수를 던지며 압도적인 승리를 보여줄 것을 다짐했다. 이에 강호동은 다시 한번 맛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생포할 수 있는 돈가스의 탄생을 예고했다.

강호동은 허니갈릭 소스를 만난 돈가스를 각종 야채로 감싸 안은 ‘돈가스를 그대 품 안에’를 선보였다. 간편한 토르티야 대신 오직 양상추로만 돈가스를 돌돌 마는 과정에 모두의 시선이 집중됐다. 긴장 속 강호동은 완벽하게 롤을 완성해내며 박수를 끌어냈다. 

그런가 하면 김준현은 케첩과 마요네즈의 환상 조합을 선보인 결정적 한 방 ‘케요네즈’로 판정단의 눈길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케요네즈’로 버무린 양배추 샐러드와 계란, 돈가스, 오이절임까지 모두 모아 특별한 샌드위치 ‘올인원까스위치’가 완성됐다.

비주얼부터 요리 과정까지 팽팽한 신경전이 펼쳐진 ‘돈가스 밀키트’ 대결의 승자는 바로 김준현이었다. 히밥은 “10개도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라며 극찬을 쏟아냈고, 데프콘은 양배추 샐러드 리필까지 요청하며 ‘아는 맛’을 제대로 즐겼다. 

강호동의 연승을 저지한 김준현은 승리의 기쁨을 만끽했고, 희비가 교차한 두 사람의 밀키트 요리 대결은 다시 원점이 됐다. 회를 거듭하며 박빙의 승부를 펼친 강호동과 김준현의 빅 매치 최종 결과는 어떻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채널S'는 SK B tv에서는 1번, KT Olleh TV에서는 70번, LG U+TV에서는 62번, 이밖에 B tv 케이블 66번, LG헬로비전 133번, 딜라이브 74번, HCN 210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B tv를 통해 채널S의 다양한 콘텐츠들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