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국내 최초 장애인예술 매거진 E美지, 창간 5주년 기념 ‘바로 당신!’ 출간

국내 최초 장애인예술 매거진 E美지, 창간 5주년 기념 ‘바로 당신!’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8.13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주년 동안 80명의 장애예술인을 발굴 소개해 장애인예술 대중화에 큰 역할
바로 당신! 표지

우리나라 최초 장애인예술 매거진 E美지가 창간 5주년을 맞아 E美지에 소개돼 많은 관심을 모았던 장애예술인 20명의 예술 이야기를 책으로 묶은 스토리텔링 북 ‘바로 당신!’을 출간했다.

E美지의 ‘반하다’ 코너는 문학·미술·음악·대중예술 분야에서 5주년 동안 80명의 장애예술인을 발굴 소개해 장애인예술 대중화에 큰 역할을 했다. 이 코너만큼은 방귀희 발행인이 직접 집필을 했는데 방 발행인은 “그동안 내가 만난 장애예술인은 1000여 명이고, 인터뷰를 5년 동안 하며 100여 명을 만나 깊은 이야기를 나누면서 많은 감명을 받았다”며 “그 가운데 감동의 여진이 계속되는 장애예술인 20명을 선정해 독자들에게 그 전율을 전하고자 한다”고 출간 배경을 밝혔다.

E美지 5주년 기념사업을 위해 이런저런 공모사업에 응시했지만 선택을 받지 못했는데, 래퍼 빅나티×디스에이블드×화가 양시영이 컬래버 굿즈 수익금을 E美지로 기증해줬고, 지난해 이원형 어워드를 수상한 최지현 작가의 ‘세상을 향한 몸부림의 탈출구Ⅲ’로 표지 그림을, 석창우 화백이 책 제호를 써줘 아주 의미 있는 책이 만들어졌다.

5년 동안 함께 해준 독자와 장애예술인들에게 바로 당신!과 5주년 기념으로 제작한 memory 수첩을 선물한다.

방귀희 발행인은 “현재 장애예술인지원법이 시행되고 있는데 법의 취지를 실천하기 위해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할 것은 장애예술인의 활동을 소개하는 것이어서 바로 당신!이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바로 당신!은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독자들에게 위안과 행복을 전해주는 작품으로, 쉽게 읽히지만 인문학적 교양서”라고 바로 당신!에 대한 기대를 감추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