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 복지네트워크 구축 위한 ‘순천시사회복지협의회 배분위원회 발족식’ 개최

순천시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 복지네트워크 구축 위한 ‘순천시사회복지협의회 배분위원회 발족식’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8.10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 계층의 권익 향상을 위한 배분위원회가 구성돼 기쁜 마음으로 협조하고자"
순천시사회복지협의회 배분위원회 위원들이 발족식을 진행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순천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조병철)는 2021년 8월 6일(금) 오전 10시 순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순천시사회복지협의회 배분위원회를 구성하면서 복지 소외계층의 권익 향상과 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배분위원회는 공동위원장인 조병철 순천시사회복지협의회장, 김미자 순천시청 시민복지국장을 비롯해 순천시청 복지국 각 과장, 순천지역 복지 기관장, 시설장, 단체 및 협회장 등 30명으로 구성됐다.

김미자 국장은 “순천시 최초로 배분위원회를 구성해 누구나 고민해봤을 복지 현안을 개선하기 위해 발족식을 개최하게 됐다”며 “우리 순천시가 후원 물품에 대한 공정성을 높이고, 복지 계층의 권익 향상을 위한 배분위원회가 구성돼 기쁜 마음으로 협조하고자 공동 위원장직을 맡게 됐으며, 최선을 다해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조병철 회장은 “각 계층을 대표하는 배분위원님들과 함께 지역 사회 복지 자원 배분의 공정성 제고와 체계화를 목표로 협의회의 모든 역량을 동원해 지역 사회복지를 혁신하고 복지 공동체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방자치단체와 소통·협력해 배분위원회를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허석 순천시장은 “순천형 권분운동 참여에 앞장서 왔던 순천시사회복지협의회가 배분위원회 발족식을 개최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환영한다”며 “복지 소외계층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사회복지 기관 및 협회에서 직면한 각종 복지 현안에 대해 대응 방안을 공유하고 배분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해야 한다. 순천시도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