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떠나는 랜선 여행, 독서 아카데미 ‘홍대용, 을병연행록’ 강좌 운영

집에서 떠나는 랜선 여행, 독서 아카데미 ‘홍대용, 을병연행록’ 강좌 운영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8.10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6일부터 9월 16일까지 집에서 떠나는 랜선 여행
홍대용, 을병연행록 포스터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관장 박종범)은 8월 26일부터 9월 16일까지 집에서 떠나는 랜선 여행을 테마로 독서 아카데미 ‘홍대용, 을병연행록’ 강좌를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독서 아카데미 사업 중 하나로, 인문학 강좌를 통해 전 국민 독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실시한다.

조선 후기 북학파 지식인 홍대용의 눈을 통해 18세기 세계에서 가장 번화한 도시였던 북경의 모습을 풍부하게 자세히 들여다볼 이번 시간은 ‘을병연행록 현대어 완역본’ 역자이자, 사행문학 전공자인 정훈식 교수(울산대, 객원교수)가 강연자로 나서 흥미진진한 역사의 현장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홍대용의 삶과 북경 여행 △홍대용의 연행록 삼종 △항주 세 선비와의 교우 △새로운 사상의 모색 순으로 진행될 이번 특강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박종범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장은 “자유로운 여행이 어려운 지금, 인문학을 통한 역사 여행이 최고의 대안이 될 것”이라며 “재미와 감동의 시간에 많은 분이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대면(온라인)으로 진행될 이번 프로그램은 각 가정에서 스마트폰이나 PC를 이용해 참여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홈페이지나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