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가디슈' 개봉 첫 주 주말 박스오피스 1위! 2021년 한국영화 개봉 첫 주 최다 관객 동원 

'모가디슈' 개봉 첫 주 주말 박스오피스 1위! 2021년 한국영화 개봉 첫 주 최다 관객 동원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8.02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뚝심 있는 개봉일! 폭발적 입소문!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딛고 2021년 개봉 한국영화 중 개봉 첫 주 최다 관객 동원!
출처: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올 여름 최고의 화제작 영화 <모가디슈>가 끊임없는 호평 입소문과 함께 4단계 거리두기 시행 이후 개봉주 최고 흥행 기록을 달성하며 개봉 첫 주 주말 박스오피스 1위의 주인공에 등극했다.

영화 <모가디슈>가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개봉 첫 주 누적 관객수 788,115명을 동원하며 주말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했다. 이는 2021년 개봉한 한국영화 중 개봉 첫 주 최다 관객을 동원한 기록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제약을 딛고 관객들이 극장을 찾을 만한 만족감을 제공하는 영화로 뜨거운 입소문을 이어가며 더위를 잊게 만드는 시원한 흥행 돌풍을 선보였다. 현재 <모가디슈>의 흥행 추이대로라면 금주 내에 100만 관객을 돌파하고, 2주차 시원한 흥행 진입에 성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 같은 <모가디슈> 흥행의 이유로는 모로코 올로케이션의 이국적인 풍경과 영화 후반부 펼쳐지는 리얼한 카체이싱이 손꼽힌다. 극장의 대형 스크린과 만나 강렬한 체험과 몰입감을 선사했다는 극찬을 받으며 무더위를 날리는 영화의 매력에 관객들은 “몰입도가 높아서 한 40분은 더 남은 줄”, “올로케이션 장점 살린 대작”, “긴장감이 심장을 뛰게 한다”, “캐릭터부터 마지막 카체이싱까지 모든 것이 완벽했다” 등의 호평과 함께 다양한 포맷을 통한 N차 관람 열풍을 이어가고 있어 <모가디슈>의 흥행 레이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영화 <모가디슈>는 1991년 소말리아의 수도 모가디슈에서 내전으로 인해 고립된 사람들의 생사를 건 탈출을 그린 영화다. 작년 여름 관객들의 호평 속에 흥행했던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에 이어 간만에 한국영화의 흥행 열기를 보여주며 올여름 극장가에 새로운 흥행 활력을 더하고 있는 영화<모가디슈>는 2D, IMAX, ScreenX, 4DX, 4DX Screen, 수퍼4D, 돌비 애트모스까지 전 포맷으로 절찬 상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