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발신제한’ & ‘결혼작사 이혼작곡 2’, 7월 셋째 주 케이블TV VOD 1위

‘발신제한’ & ‘결혼작사 이혼작곡 2’, 7월 셋째 주 케이블TV VOD 1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7.30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위를 차지한 ‘콰이어트 플레이스 2’는 2018년 ‘소리 내면 죽는다’라는
독특하고 기발한 설정으로 주목 받은 ‘콰이어트 플레이스’의 이후 이야기를 그린 영화
[홈초이스_이미지] 7월 3주차 케이블TV VOD 순위 이미지
[홈초이스_이미지] 7월 3주차 케이블TV VOD 순위 이미지

‘발신제한’과 ‘결혼작사 이혼작곡 2’가 각각 영화, 방송 케이블TV VOD 판매 순위 1위를 기록했다.

29일 ㈜홈초이스가 발표한 LG헬로비전, Btv 케이블, 딜라이브, CMB, 현대HCN 등 전국 케이블TV ‘7월 3주차 영화 · 방송 VOD 순위’에 따르면 ‘발신제한’이 새롭게 영화 1위로 떠올랐다.

‘발신제한’에서 평범한 회사원 성규(조우진 분)은 출근길, 차에 폭탄이 설치되어 있으며 자리에서 일어나면 폭탄이 터진다는 발신 번호 표시제한 전화를 받는다. 전화를 보이스피싱이라고 대수롭지 않게 여긴 성규는 곧 동료의 차가 같은 방식으로 폭파되는 광경을 눈앞에서 목격하고, 졸지에 부산 테러의 용의자가 되어 경찰에게 쫓기게 된다. 충무로 연기파 배우 조우진의 출연과 심장 쫄깃한 액션 전개로 웰메이드 도심 추격 스릴러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2위를 차지한 ‘콰이어트 플레이스 2’는 2018년 ‘소리 내면 죽는다’라는 독특하고 기발한 설정으로 주목 받은 ‘콰이어트 플레이스’의 이후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더 확장된 세계관과 커진 스케일을 자랑한다.

뒤이어 제이슨 스타뎀이 아들을 죽인 무장 강도단에 복수하기 위해 현금 호송 회사에 위장 취업하는 주인공으로 변신한 ‘캐시트럭’이 3위를, 디즈니 ‘101마리 달마시안’의 빌런의 탄생 이야기를 조명하는 실사영화 ‘크루엘라’가 4위, 그리고 ‘콰이어트 플레이스 2’의 인기를 입증하듯 ‘콰이어트 플레이스’가 5위를 기록했다.

방송 VOD 순위에서는 TV조선 ‘결혼작사 이혼작곡 2’가 1위를 달성했다.

‘결혼작사 이혼작곡 2’는 30대, 40대, 50대 매력적인 세 명의 여주인공에게 닥친 ‘상상도 못 했던 불행’에 관한 이야기와 진실한 사랑을 찾는 부부들의 불협화음을 다룬 드라마다. 성훈, 이태곤, 박주미, 이가령, 전수경, 전노민 등이 출연하며, 동시간대 프로그램 종편 1위를 기록했던 시즌 1의 인기에 힘입어 시즌 2 또한 시청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위는 유재석이 이끄는 콘텐츠 예능 ‘놀면 뭐하니?’가 차지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MSG워너비의 1집 활동 종료를 기념하여 SG워너비와 빅마마까지 출격한 ‘톱10귀 콘서트’ 무대가 펼쳐졌다. MSG 워너비 선발 방송부터 시작해 지난 4개월동안 시청자들에게 선보인 프로젝트가 그 여정을 마쳤다. ‘놀면 뭐하니?’는 오는 8월에 또 다른 프로젝트로 돌아올 예정이다.

3위는 112 신고센터 대원들의 범죄 골든타임 소리 추격 스릴러 ‘보이스 4’가, 4위는 다섯 명의 의사 친구들의 하루하루를 그린 ‘슬기로운 의사생활 2’가 기록했다.

새롭게 5위에 오른 ‘악마판사’는 가상의 디스토피아 대한민국, 그리고 전 국민이 참여하는 라이브 법정 쇼를 배경으로 한다. 시원하게 악을 처단하는 모습을 미디어를 통해 전국에 보여주는 사이다 판사 ‘강요한’을 지성이, 강요한의 측근으로서 그를 감시하는 ‘김가온’ 역할에 진영, 극중 히로인이자 사회적 책임재단 이사 ‘정선아’ 역에 김민정이 열연하는 등, 다양한 배우들의 매력적이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앞으로 ‘악마판사’가 정의와 법이란 주제를 어떻게 풀어나갈지 시청자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한편, ㈜홈초이스는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VOD 서비스 사업자로, 광고, 영화 제작 및 배급, 채널 사업 등을 하고 있는 종합 미디어 콘텐츠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