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액션! 공감 모두 다 잡은 올해 최고의 데뷔작! '액션히어로' 극찬 of 극찬 담긴 리뷰 포스터 대공개!

코믹! 액션! 공감 모두 다 잡은 올해 최고의 데뷔작! '액션히어로' 극찬 of 극찬 담긴 리뷰 포스터 대공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7.22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기발랄한 연출 #아날로그한 느낌의 액션 시퀸스 #청춘에게 보내는 응원가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작품상, 배우상(이석형), 왓챠상, CGV상(배급지원상)까지 4관왕의 영예를 안은 올여름 기분전환 학식코믹액션 <액션히어로>가 극찬이 가득 담긴 리뷰 포스터를 공개했다.

꿈은 액션 배우, 현실은 공무원 준비생인 대학생 주성(이석형)이 우연히 부정입학 협박편지를 발견하고, 액션영화를 찍으며 악당을 때려잡는 학식코믹액션 <액션히어로>가 입소문 열풍이 일며 극장가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리뷰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액션히어로> 리뷰 포스터는 지하 주차장에서 악당들과 대결을 펼치고 있는 학식이 히어로 주성의 모습과 함께 “2021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4관왕!”, “코믹! 액션! 공감 모두 다 잡은, 올해 최고의 데뷔작”이라는 카피가 7월 극장가 입소문 열풍의 주인공인 이유를 알 수 있게 한다. 여기에 “지금은 거장이 된 감독의 데뷔작을 보면 놀라게 되는 작품이 있다. 여기 그런 작품이 막 도착했다. 이진호 감독의 <액션히어로>라는 작품이다”(KBS미디어 박재환 기자), “재기발랄한 연출, 틀에 박히지 않은 전개. B급 감성과 리얼리티, 코믹과 액션까지, 다양한 지점들을 균형있게 버무려냈다”(싱글리스트 장민수 기자), “옛 홍콩 액션영화를 떠올리게 하는 무술부터 타격감 넘치는 맨몸 액션 등 아날로그한 느낌의 액션 시퀸스가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시사위크 이영실 기자) 등 첫 장편 데뷔작으로 탄탄한 완성도의 작품을 탄생시킨 이진호 감독에 대한 아낌없는 극찬의 리뷰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학교 비리에 ‘행동’으로 맞서는 ‘영웅’들. 좌절과 절망과 분노가 아닌 풍자와 액션과 웃음으로 지금의 청춘을 바라보는 작품”(허남웅 평론가), “냉소는 싹 빼고 열성을 다하는 B급 히어로들의 활약”(씨네21 김소미 기자), “하루를 살아가는 것조차 도전인 청춘에게 보내는 응원가”(스포츠W 임가을 기자) 등 MZ세대들의 꿈과 고민 그리고 현실을 그린 학식코믹액션 <액션히어로>에 박수를 보냈다. 이뿐만 아니라 “거칠지만 영민하고, 엉뚱하지만 유쾌한 영화”(모그 음악 감독), “부조리한 세상을 깨부수는 통쾌한 액션 히어로!”(익스트림무비 김종철 편집장)라는 리뷰까지 더해져 절대 놓쳐선 안될 필람 무비임을 느끼게 만든다.

한편, <액션히어로>는 지난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국내 경쟁 섹션인 코리안 판타스틱 장편 부문의 최고의 영예인 작품상을 비롯하여, <액션히어로>의 주연 배우인 이석형이 배우상을 수상했다. 또한 왓챠가 주목한 장편상, 마지막으로 CGV상(배급지원상)까지 4관왕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고, 이석형, 이주영, 김재화, 장인섭, 이세준까지 개성파 연기본좌들의 빛나는 연기, 완성도 높은 액션씬까지 7월 화제작으로 주목받은 작품이다. 특히 불공정에 맞서는 MZ세대를 대표하는 지금껏 본 적 없는 학식이 히어로의 등장을 알리며 결코 우울하지 않은 젊은이들의 모습을 담아내 올여름 기분전환 학식코믹액션으로 극장가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MZ세대를 대표하는 학식이 히어로의 정의구현 학식코믹액션 <액션히어로>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