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외국인’ 손지창 “수애, 연기하려고 교정기 뜯고 왔다” 데뷔 비하인드 공개

‘대한외국인’ 손지창 “수애, 연기하려고 교정기 뜯고 왔다” 데뷔 비하인드 공개

  • 임종태 기자
  • 승인 2021.07.21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외국인’ 손지창 “심은하X수애, 가장 기억에 남는 여배우”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
사진제공 :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

‘대한외국인’ 배우 손지창이 배우 수애의 데뷔 비하인드를 전했다. 

7월 21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은 ‘배우계 꽃미남’ 특집으로 손지창, 김영호, 김승수, 이지훈이 출연해 퀴즈 대결을 펼친다.

배우 겸 가수인 손지창은 90년대 드라마 ‘걸어서 하늘까지’, ‘일요일은 참으세요’, ‘마지막 승부’, ‘느낌’에 출연하며 큰 사랑을 받았고, 당시 청춘스타 김민종과 ‘더 블루’를 결성해 가수로도 활동하며 톱스타 반열에 올랐다.

최근 진행된 ‘대한외국인’ 녹화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여배우로 ‘마지막 승부’를 함께 했던 심은하와 더불어 수애를 지목한 손지창은 “수애를 데뷔시켰다”고 밝혀 궁금증을 자아냈다. 손지창은 “당시 MBC ‘베스트극장’이라는 단막극이 있었다. 그때 PD가 제게 신인 배우들의 프로필을 보여줬는데 그중에 제가 지목한 친구가 수애였다”라고 밝혔다.

이어 “수애 씨가 미팅을 왔는데 당시 치아 교정을 하고 있었다. 드라마에 출연하려면 교정기를 떼야 했는데 당시 1년이나 더 해야 한다고 해서 아쉽게 돌려보냈다. 그랬더니 다음날 연기를 위해 교정기를 뜯고 왔더라”며 남달랐던 수애의 연기 열정을 전해 모두가 감탄했다고.

한편, 손지창은 애청자임을 자처하며 ‘대한외국인’ 제작진의 연락처를 수소문한 출연 비화를 밝혀 ‘대한외국인’ 팀을 깜짝 놀라게 했는데. 1회부터 시청했다는 재야의 애청자(?) 손지창의 퀴즈 실력은 어떨지에도 관심이 쏠린다.

손지창의 퀴즈 도전기는 7월 21일(수) 저녁 8시 30분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