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 과학 대중화 위한 ‘다들배움’ 강연 개최

화성시 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 과학 대중화 위한 ‘다들배움’ 강연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7.07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성인의 과학적 소양 제고와 취미로써 과학 대중화를 위해 운영하는 강연 지원 사업
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 ‘다들배움’ 강연 안내 포스터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이 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에서 진행하는 성인 대상 과학 특강 ‘다들배움 S.F.A.(SCIENCE FOR ADULTS)’ 참여자를 7월 9일부터 모집한다.

다들배움 S.F.A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성인의 과학적 소양 제고와 취미로써 과학 대중화를 위해 운영하는 강연 지원 사업이다.

화성시에서는 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이 공모로 선정됐다. 과학커뮤니케이터와 실제 현장에서 연구를 담당하는 과학기술인이 대중적이고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주제로 강연한다.

강연은 총 2회로 7월 21일 최태용 로봇공학 박사가 로봇 기술이 발전하는 세계와 인간의 역할, 로봇 산업 분야의 미래와 진로에 대해 알려주는 ‘로봇 인플레이션’과, 7월 28일 이세인 과학커뮤니케이터가 영장류의 사랑과 번식 행태를 진화·생태·행동이라는 키워드로 흥미롭게 풀어내는 ‘영장류의 세계’다.

이번 강연은 비대면으로 운영하며, 7월 9일부터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참여자 30명을 모집한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은 시민들이 이번 강연을 통해 과학을 학문이 아닌 취미나 교양으로 여기고 또 관련 분야 독서로 이어나갔으면 좋겠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