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끝나지 않은 ‘달빛요정역전만루홈런’의 열정, 미발표곡을 모은 새 앨범 [너클볼 컴플렉스] 발매

아직 끝나지 않은 ‘달빛요정역전만루홈런’의 열정, 미발표곡을 모은 새 앨범 [너클볼 컴플렉스] 발매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2.11.07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직 끝나지 않은 ‘달빛요정역전만루홈런’의 열정,
미발표곡을 모은 새 앨범 [너클볼 컴플렉스] 발매

지난 6일, 2년 동안 중단되었던 달빛요정의 새로운 프로젝트가 공개된다. 달빛요정의 하드 디스크 속에 잠들어있던, 달빛요정역전만루홈런이 계획하고 있었던 3.7집, 4집, 그리고 "달빛요정: 이진원"의 이름의 솔로 앨범까지 하나하나 조목조목 정리되어 있었다. 이번 새 앨범[너클볼 컴플렉스]는 바로 이전의 EP [전투형 달빛요정: Prototype A]을 발매하고 나서부터 그의 기록을 담았다.

[너클볼 컴플렉스]에는 원주고등학교 야구부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굿바이 홈런"(감독 이정호)에 담긴 신곡 "너클볼 컴플렉스"와 달빛요정의 마지막 작품으로 기록될 "친구"가 수록되어 있다. 특히 "친구"는 모든 편곡이 끝난 상태에서 2010년 가을 녹음 예정이었으나 중단되었고, 2012년 가을, 다시 한 번 달빛요정역전만루홈런 밴드 멤버들(이동훈, 서진실, 유승혜, 장혁조)의 손으로 마무리가 되어 더욱 의미를 가지는 곡이다. 더불어 4집, 혹은 "달빛요정 1집"에 수록될 예정이었던 곡들 중에서 이번 앨범에는 "그리운 그이름", "느리게"가 실리게 되었다. 모든 연주와 노래가 달빛요정 혼자의 힘으로 완성된 이 신곡들에는 가내수공업 뮤지션의 담백한 작업실 사운드 그대로가 담겨있다.

최근 홍대씬의 라이브 클럽, 뮤지션들이 직접 참여하며 성공적으로 1회의 막을 내린 <잔다리 페스티벌>의 '달빛요정 Stage'가 열렸다. 달빛요정의 선후배, 동료인 국카스텐, 와이낫, 타카피, 한음파, 하이미스터메모리, 메이팝, 에이템포, 제8극장과 달빛요정을 사랑하는 많은 팬들이 함께하며 추억과 현재가 공존하는 무대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