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텔, 제품 및 유지보수 차별화로 승부한다

디오텔, 제품 및 유지보수 차별화로 승부한다

  • SCM Journal
  • 승인 2012.11.05 0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PU 모듈 사업, RFID 모듈 사업, 산업용 PDA사업 등 3개 사업에 주력

 
디오텔(대표 백승철)은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전문업체로써, 1999년 설립 이래 PDA, 셋톱박스, 자동차 네비게이션, 모바일 POS 단말기 등 다양한 산업용 장비들을 개발 생산하고 있다. 이를 통해 홈 오토메이션, 공장자동화, 텔레메틱스, 물류 등 각 산업 현장에 IT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디오텔은 임베디드 분야에서 다년간 축적된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비쿼터스 시대의 변화하는 기술적 요구에 적극 대응하고 있으며, 전략적 파트너들과 함께 다양한 시스템을 개발 공급함으로써 급변하는 시장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디오텔의 핵심 제품으로는 모바일 기능성을 집적화하고 다양한 형태의 임베디드 기기로 확장 응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CPU 모듈이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임베디드 기기를 개발해 IT 전반에 걸쳐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디오텔은 주로 산업용 PDA와 네비게이션, 모바일 플랫폼 등을 ODM 또는 OEM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RFID 시장의 발전에 발맞춰 UHF 대역의 RFID 모듈 및 안테나를 직접 개발하는 등 다양한 고객사의 요구에 맞는 제품을 개발 및 공급해 공격적으로 국내 및 해외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왜 디오텔인가?
디오텔은 부채 비율이 7%로 빚이 적은 회사다. 꾸준한 이익 유지 및 성장 기반으로 부채비율을 최소화 하고 있다. 모기업인 케이씨텍을 중심으로 7개의 계열사와 함께 안정적인 기반을 조성하고 있다. CPU 모듈 사업, RFID 모듈 사업, 산업용 PDA사업 등 3개 사업으로 매출을 유지하고 있으며, 성장 안정성을 확보하는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 사업으로 사업의 안정화를 이루고 있다.

특히, 검증된 기술력은 디오텔의 가장 커다란 장점이다. 세계 최초로 상용 PDA CPU(WinCe 기반) 모듈을 개발해 국내 PDA 제조사에 CPU 모듈을 제공하고 있으며, 결제형 단말(DOTH-100) 내에 UHF 대역 RFID 모듈을 내장하고 UHF 대역 단말 개발을 완료하는 등 UHF 대역 RFID 모듈 및 안테나를 개발해 보급하고 있다.

디오텔의 또다른 차별화 전력은 유지보수에 있다. 신속하게 AS를 처리한다. 고객 및 고객사의 원활한 업무를 위한 공급된 사양과 동일한 사양의 백업 및 AS 전용 재고를 상시 운용하고 있다. 숙련된 AS 전문 엔지니어를 배치하고 부품 단위의 AS와 병행해 빠른 AS를 위한 각 기능별 모듈화한 AS 실시로 수리 시간이 단축된다. 또한, 신속한 AS를 위해서 각 지역별 AS 담당자들에게 사용 교육 및 전체 AS의 70~80% 비율의 간단한 AS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디오텔은 철저한 사후관리를 하고 있다. 디오텔의 유지보수는 고객을 찾아가는 Before Service부터 시작한다. 그저 제품을 개발하고 제조해 판매하고 고객의 요청이 있을시에 이뤄지는 After Service가 아닌, 정기적인 방문을 통한 고객과의 만남에서 진정한 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한다.

저렴한 수리비용도 장점이다. 모든 제품을 직접 개발하고 제조 및 AS 하기 때문에 타사대비 수리비용이 약 15~40% 가량 저렴하다. 공급물량과 동일한 사양의 단말기를 3~5% 가량 탄력적으로 예비수량으로 운영해 고객 업무 손실을 최소화하고 있다. 고객서비스 센터를 운영해 모든 상담 및 수리를 일원화하며, 친절하고 신속한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밖에도 디오텔은 국내를 비롯해 유럽, 동남아시아, 미국 등 글로벌 네트워크 채널을 구축해 전 세계적인 판매 채널을 확보하고 있다.

 
차별화? 고성능 제품과 유지보수 전략
디오텔은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확보하고 있으며, 각 산업별 시장에서 인정을 받고 있다. 2.8인치 ‘DOTH-200’은 도시가스, 물류 택배 시장에 최적화된 산업용 PDA 단말기다. 기존 산업용 제품 대비 최소형의 제품으로 1D/2D 스캐너, 블루투스, GPS, WiFi, 13.56MHz RFID, 카메라 내장 올인원 타입이다. 45도 스캔 각도 구현으로 최적의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개인용 택배 운송 시스템으로 CJ GLS, 일양로지스, 대신택배 등에서 사용하고 있다. 하드웨어적인 기능부터 디자인까지 택배 운송 시스템에 최적화된 단말기로써, 경쟁력 있는 개인 택배용 PDA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무선통신, 음성통화, 바코드 인식 기능을 중점적으로 사용하기 편리하고, 신뢰도 높은 내구성을 갖도록 개발해 기존 스캔 폰을 대체해 여러 택배 업체에 적용중이다.

‘3.5인치 DOTH-300S’은 견고하고 강력한 성능의 산업용 PDA 단말기다. 고성능 Marvell 806MHz CPU를 탑재하고 있다. 1D/2D 스캐너, 블루투스, GPS, WiFi, 13.56MHz RFID, 카메라 내장 올인원 타입이다. 초소형 안테나 설계 및 바코드 인식에 최적화된 구조를 자랑한다.

 
다음으로 3.5인치 근거리UHF ‘DOTH-300C’는 초소형 콤팩트 900MHz UHF 대역 RFID 리더다. 기존 UHF RFID 일체형 리더 중 초소형 제품으로 1D/2D 스캐너, 블루투스, GPS, WiFi, 13.56MHz RFID, 카메라 내장 올인원 타입이다.

3.5인치 원거리UHF ‘DOTH-300U’는 고성능 900MHz UHF 대역 RFID 리더로 일체형 모바일 리더 중 최고의 인식 거리를 자랑한다. 1D/2D 스캐너, 블루투스, GPS, WiFi, 13.56MHz RFID, 카메라 내장 올인원 타입이다. 편리한 피스톨 건 그립을 채용하고 있다.

3.5인치 결제용 단말 ‘DOTH-100’은 최신/고성능 Marvell Monahan Platform을 기반으로 한 고성능 휴대용 결제 단말기다. GSM/GPRS, CDMA, GPS, WLAN, Bluetooth등의 다양한 통신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Magnetic Card Reader, Smart Card Reader, RF Card Reader등 관리시스템에 최적화돼 있다. Barcode Scanner, Thermal Printer, 2M Pixel Camera, Fingerprint Sensor가 탑재돼 있다. 이 제품은 유통 시장에서 널리 사용중인 Mobile POS 단말기(DOTH-100)에 주류유통정보시스템에서 사용하는 900MHz 대역의 RFID 모듈을 탑재해 국세청 주류유통정보시스템 확산 1차 사업에 적용됐다. 현재 900MHz RFID 모듈을 완전히 내장하는 단말기는 ㈜디오텔의 DOTH-100 이 유일하다. 이 단말기는 주류유통단계에서 사용 중이다.

또한, 경기도 시흥시의 공영주차장에서 사용하는 주차 관리 시스템의 결제 단말기로 사용중이며, 특히 공공부문에서도 사용되는 만큼 뛰어난 기능은 물론, 엄격한 품질 관리 기준에 의거한 완벽한 품질로 생산 중인 단말기다. 기존 단말기와는 차별화된 다양한 기능(RFID, 지문인식, GPS)을 내장해 주차관리시스템을 더욱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단말기다.

 
‘DOTH-100’ 단말기는 SFA(Sales Force Automation : 영업 자동화) 분야에서 기존 영업 프로세스를 재평가해 보다 높은 수준의 영업활동을 위해 최신의 다양한 IT 기술을 적용해 영업능력의 효율화를 극대화시키고 있다. 현재 한국타이어, 롯데칠성음료 등의 업체에서 SFA용으로 판매 Mobile POS 단말기로써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상의 단말기다.

5인치 주문 전용 단말 ‘DOTH-500’은 레스토랑 주문 접수 전용 단말기다. 5인치 대형 LCD를 채용하고 있으며, 초박형 디자인으로 편리한 휴대와 사용이 가능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강력한 성능의 무선랜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UHF RFID 단말 ‘DOTR-900’은 휴대용 블루투스 UHF RFID 리더로, 917~923.5MHz 신 주파수 및 다양한 해외 주파수를 적용한 제품이다. Bluetooth or USB cable을 이용해 Host와 쉽게 접속이 가능하다. 유통, 물류, 자재 관리 분야에 적용할 수 있으며, 90º 회전 가능 안테나를 가지고 있다. 이와함께 디오텔은 UHF RFID 시스템용 RFID 모듈과 안테나 시스템인 ‘DOTR-211’를 개발했다. 44mm * 44mm * 8.1mm 크기로 다양한 UHF RFID 주파수에 대응하고, USB와 시리얼 연결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