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비, 록히드 마틴 떠나 개인 투자자 품으로

사비, 록히드 마틴 떠나 개인 투자자 품으로

  • 김진희 기자
  • 승인 2012.11.02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33MHz 능동형 RFID 기술 창안...지속적인 솔루션 개발 예정

방위산업체인 록히드 마틴은 최근 LA에 위치한 LaSalle Capital Group의 지점과 제휴를 맺고 있는 투자자 밴드가 능동형 RFID 공급업체인 사비 테크놀로지(Savi Technology)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거래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2011년 록히드 마틴은 사비의 능동형 RFID 기술에 대한 군(軍) 관련 수요가 줄어들면서 사비 테크놀로지의 매각을 희망해왔다.

사비의 Bill Clark 대표/CEO는 "사비는 독립법인으로 기존의 관리체계로 운영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사비 테크놀로지는 RFID, GPS, GPRS와 다른 무선 기술을 적용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제공한다.

LaSalle Capital의 Charles Meyer 대표는 "우리는 업계의 친숙한 사람들로부터 많은 이야기를 들으며 사비에 대해 배웠다"며 "RFID 기술에 대한 배경은 없지만 사비의 인수는 좋은 투자가 될 것"이라고 확신했다.

사비는 기존의 관리팀으로 지속적으로 433MHz 능동형 태그 및 리더 시장에서 운영하면서 앞으로 상용, 정부, 군사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다.

사비는 ISO 18000-7 표준을 기초로 433MHz RFID 기술을 창안했으며, 2006년 비준을 받았다. 이후 사비는 하드웨어 개발자에게 사비 특허의 포트폴리오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몇가지 라이센싱 프로그램을 발표한 바 있다.

2009년, 사비는 RFID 사용자 뿐만 아니라 Dash7 표준을 준수하는 제품을 가지고 있는 RFID 기술 업체를 포함해 Dash7 Alliance을 형성하는데 일조했다. 현재 사비의 기술은 매일 수천만개의 자산을 추적하는데 사용되고 있다.

가장 최근 사비는 글로벌 검사 테스트 및 인증업체인 SGS와 협력해 정부 기관의 화물과 선적을 추적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는 Savi 솔루션을 개발했다. 올 1월 SGS는 케냐, 가나, 탄자니아를 포함한 아프리카 국가들에게 실시간 가시성 공급망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사비의 모바일 트래킹 시스템을 사용한 Omnis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비는 ST654 자산 태그의 새로운 버전을 포함해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새로운 태그는 RFID 태그와 리더에 데이터를 저장하고 처리하기 위해 3가지 다른 마이크로 프로세서 칩을 포함하고 있는 실리콘칩 패키지를 기반으로 한다.

Clark에 따르면, 이 태그는 다른 능동형 433MHz 태그보다 저전력을 소모하고 인식거리는 길다. 또한, 사비는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필요한 경우 회사는 태그, 리더, 소프트웨어, 호스팅 서버를 포함해 추가적으로 모든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