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청, 엑시스 고화질 네트워크 카메라 추가 도입

강서구청, 엑시스 고화질 네트워크 카메라 추가 도입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2.10.29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TV급 고화질 및 360도 회전 감시 가능한 PTZ 카메라 장착

차세대 CCTV인 ‘네트워크 카메라’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한국지사장 윤승제, www.axis.co.kr)는 강서구청이 자사의 HDTV급 고화질 네트워크 카메라 솔루션을 추가 도입하여 도시 방범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고 밝혔다.

강서구청은 지난 해 방범용으로 도입한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에 이어 AXIS P5534 PTZ 카메라 80여대를 추가 도입하여 영상 관제 및 모니터링 효과를 크게 향상시켰다. 추가로 도입된 고해상도 카메라는 HDTV급 고화질에 360도 회전 감시가 가능하여 기존 고정형 카메라의 사각 지대를 해소했다. 이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은 화면 확대 시에도 화질 저하가 거의 없어, 넓은 지역에서 발생한 문제 상황도 보다 상세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됐다.

AXIS P5534 PTZ 카메라는 이 외에도 카메라 렌즈 회전 시에도 18배 광학 줌과 초점을 12배까지 맞출 수 있는 자동초점 디지털 줌 기능이 가능하여 움직이는 피사체도 흔들림 없이 포착해 주는 등 방범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모니터링 영상을 통합 관제 하고 유지 보수 횟수를 대폭 줄여주어 관리 효율성도 크게 높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ONVIF의 표준 규격을 따르고 있어 향후 시스템 확장 시에도 유리하다.

강서구청 관계자는 “방범용으로 도입한 엑시스 카메라의 우수한 화질과 스마트한 기능에 만족하여 AXIS P5534를 추가로 도입하게 됐다”라며 “고속 PTZ 기능 및 고화질 영상 모니터링을 통해 위험 상황에서 시민을 보호하고 사고나 범죄 발생 시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엑시스코리아의 윤승제 지사장은 “여성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강력 범죄가 빈번하게 발생하여 사회적으로 안전에 대한 관심과 염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HDTV영상과 고성능 PTZ가 지원되는 AXIS P5334는 방범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효율적인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지자체에서 요구하는 모든 기능을 갖춘 관제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프로젝트는 엑시스 솔루션 실버 파트너사인 ㈜링네트를 통해 올 하반기에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