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영원한 아이', 올해 ‘판타스틱 7’ 출품작으로 선정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영원한 아이', 올해 ‘판타스틱 7’ 출품작으로 선정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6.04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영화계에 신선한 자극을 줄 공포영화 될 것으로 기대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집행위원장 신철, 이하 BIFAN)는 올해 ‘판타스틱 7’에서 소개할 작품으로 유은정 감독의 <영원한 아이>(LAY THE GHOST)를 선정했다. 유은정 감독은 오는 7월 11일, 칸 필름마켓(Marché du Film)에 참가해 전 세계를 무대로 피칭할 예정이다.

<영원한 아이>는 대를 이어 계속되는 한 가족의 비극적인 비밀을 모티브로 했다. 이를 통해 부도덕한 기업과 이기적인 인간의 본성을 세심하고 감성적으로 그려냈다.

<영원한 아이>는 2019년 BIFAN의 ‘NAFF 프로젝트 마켓’ 공식 선정작이다. BIFAN은 ‘NAFF 프로젝트 마켓’ 공식 선정작을 이듬해 ‘판타스틱 7’에 출품한다. 2019년 <능력소녀>(감독 김수영), 2020년에는 <일리싯>(감독 강민지)을 선정했다.

‘NAFF 프로젝트 마켓’ 심사를 맡은 BIFAN 모은영 프로그래머는 <영원한 아이>에 대해 “이유 없이 희생된 한 아이의 영혼이 떠도는 유령의 집과 어른들이 빗어낸 비극의 굴레 밖으로 나서려는 소녀들의 연대가 호러 장르의 새로운 앵글을 기대하는 세계 영화계에 신선한 자극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유은정 감독에 대해 “한국사회의 구조적 모순과 그 속에서 살아가는 여성들의 삶을 호러 장르로 다루며 앞으로의 영화가 더욱 기대된다”고 밝혔다. 

올해 칸 필름마켓은 7월 6일부터 15일까지 9일간 열린다. 매년 5월 칸국제영화제와 함께 열리던 칸 필름마켓은 코로나19 여파로 지난해에 이어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판타스틱 7’ 선정작 감독들은 각각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프로젝트 선정작의 미팅, 피칭에 참여할 예정이다. 
 
유은정 감독은 영화 <밤의 문이 열린다>(2018)로 데뷔해, 제22회 BIFAN ‘부천 초이스: 장편 관객상’을 받았다. 2019년 BIFAN의 ‘NAFF 프로젝트 마켓’에서는 한국영화를 대상으로 500만원을 지원하는 ‘코리안 어워드’를 수상하는 등 BIFAN에서 좋은 성과를 보여주며 주목받았다.

‘판타스틱 7’은 칸국제영화제가 2019년에 출범한 프로그램이다. 전 세계 판타스틱 영화제 간의 네트워크 구축과 장르영화 발전, 글로벌 신인 육성을 목표로 한다. BIFAN은 ‘판타스틱 7’에 시체스, 토론토,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 과달라하라, 카이로, 뉴질랜드영화제 등과 함께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7대 판타스틱 영화제가 선정한 프로젝트들은 칸 필름마켓에 자동 진출, 전 세계 영화인들에게 선보일 기회를 갖는다.

제25회 BIFAN은 오는 7월 8일부터 18일까지 개최한다. 오프, 온라인 상영 및 관객 이벤트 등을 병행하며 11일간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