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도시의 모습을 찾기 위한 방법 ‘행복한 도시’ 출간

더 나은 도시의 모습을 찾기 위한 방법 ‘행복한 도시’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5.26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의 불평등은 갈수록 심해지고 도시 공간도 점점 더 집중화되고 계층화되고 있어
성영준 지음, 좋은땅출판사, 312쪽, 1만4000원

좋은땅출판사가 ‘행복한 도시’를 펴냈다.

이 책은 30년 가까이 도시개발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저자가 전문가의 눈으로 그리고 한 사람의 시민의 눈으로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도시의 모습을 들여다보며 더 나은 도시의 모습을 찾기 위한 방법을 이야기한다.

부의 불평등은 갈수록 심해지고 도시 공간도 점점 더 집중화되고 계층화되고 있다. ‘우리’라는 연대 의식은 갈수록 희미해지고 서로에 대한 무관심만 더해 가고 있다.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변화의 파도가 도시로 밀려오고 있다. 도대체 우리 도시는 어디로 가고 있을까? 저자는 이러한 도시의 변화와 위기에 다양한 질문을 던지고 대안을 모색한다. 하지만 그 질문들은 특별하지 않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느끼고 궁금해하는 것들이다.

과연 우리는 도시에서 행복할 수 있을 것인가. 우리가 꿈꾸는 도시는 어디에 있을까. 불평등과 불안과 우울, 고립과 욕망 등이 만연한 도시 속에서 나날이 추락해 가는 삶의 만족도와 행복도를 회복시키기 위한 고뇌를 담은 ‘행복한 도시’를 통해 그 해답을 찾아보길 권한다.

‘행복한 도시’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반디앤루니스,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