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경기영상과학고등학교, 학교폭력 예방 위한 ‘깍두기 캠페인’ 동참

경기영상과학고등학교, 학교폭력 예방 위한 ‘깍두기 캠페인’ 동참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5.20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페인 취지에 관한 설명을 듣고 깍두기 인형을 정성스럽게 만들어
경기영상과학고등학교가 깍두기 캠페인에 동참했다

경기도 고양시 소재 경기영상과학고등학교가 따뜻한하루가 진행하는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왕따 말고 깍두기(이하 깍두기 캠페인)’에 동참했다.

14일 경기영상과학고등학교 전교생 650명은 각 교실에서 따뜻한하루 캠페인 취지에 관한 설명을 듣고 깍두기 인형을 정성스럽게 만들었다.

따뜻한하루의 깍두기 캠페인은 가장 어린 친구나 약한 친구들을 깍두기로 정해 함께 놀던 과거의 깍두기 문화를 되살려 아이들 사이에서 ‘같이 놀자’ 운동이 일어나길 바라는 소망을 담은 것으로, 따뜻한 하루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이다.

이날 학생들은 깍두기 캠페인 취지에 적극 공감하고, 깍두기 인형을 최선을 다해 만들었으며 ‘친구야, 같이 놀자’를 패널(판넬)에 손글씨로 써서 SNS에 인증샷을 올려 지인들에게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기도 했다.

경기영상과학고등학교 학생자치회장은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재학생들의 모습이 자랑스럽다. 이렇게 좋은 기회를 주신 따뜻한 하루에도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경기영상과학고등학교 고영주 교장은 “우리 경기영상과학고의 참여가 학교폭력에 관한 인식 개선에 작게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이 캠페인이 널리 퍼져서 소외되고 상처받는 아이들이 사라지고, 아름답고 건강한 학교의 모습이 회복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따뜻한하루는 학교 현장에 있는 많은 학생과 학부모, 교육 현장에 계신 선생님들 그리고 많은 대중이 깍두기 캠페인에 참여해 ‘같이 놀자’ 운동이 확산되고, 이에 따라 학교폭력이 줄어드는 따뜻한 기적이 일어났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