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기관 공식 블로그 ‘키읔키읔키읔’ 개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기관 공식 블로그 ‘키읔키읔키읔’ 개설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5.13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브랜드 명칭인 ‘코카카’ 각 음절의 초성 ‘ㅋ’ 3개를 조합한 이름
블로그 ‘키읔키읔키읔’ 스킨 이미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회장 이승정, 이하 코카카)가 국민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관 블로그 ‘키읔키읔키읔’을 열고 블로그 레터를 발간한다.

키읔키읔키읔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새로운 브랜드 명칭인 ‘코카카’ 각 음절의 초성 ‘ㅋ’ 3개를 조합한 이름이자, ‘문화예술로 행복한 웃음소리’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블로그 레터는 기관을 표현하는 캐릭터(‘코카’와 ‘카카’)를 포함해 국민, 문예회관, 예술인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계 소식을 한꺼번에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크리에이터단이 직접 제작한 문화예술 영상 및 기사와 문예회관 일상 웹툰 ‘코카와 카카 이야기’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전국 문예회관에서 펼쳐지는 공연·전시 일정과 이벤트, 문화예술 이슈에 대한 전문성 있는 콘텐츠도 제공한다. 그뿐만 아니라 문예회관 대표, 예술 단체 인터뷰 등을 통해 문화예술에 대한 속 깊은 이야기도 들어볼 수 있다.

블로그 오픈을 기념해 블로그 레터 신규 구독자를 대상으로 5월 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코카카 블로그 ‘키읔키읔키읔’(blog.naver.com/with_kocac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승정 코카카 회장은 “이번 블로그 개설은 비대면 시대에 온라인 채널을 강화하고, 국민과 더욱 친숙하게 소통하기 위해 내디딘 발걸음”이라며 “국민, 문예회관, 예술인을 잇는 소통의 매개체로서 문화예술과 함께 행복해지는 공간으로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