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2021 출판도시 인문학당 ‘문발 포레스트 살롱’ 두 번째 강연 진행

2021 출판도시 인문학당 ‘문발 포레스트 살롱’ 두 번째 강연 진행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5.13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과 인문학에 대한 일반인의 관심을 높이고 출판사·작가·독자 간 만남 기회를 제공
2021 출판도시 인문학당 문발 포레스트 강연 및 전시 카드 뉴스

2021 출판도시 인문학당 문발살롱 시리즈 두 번째 강연 ‘문발 포레스트 살롱’이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문발살롱(지지향 로비)에서 진행된다.

출판도시문화재단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후원하는 문발살롱 시리즈 강연은 시(詩), 식물, 브랜딩 등 매번 다른 주제로 연계 전시와 함께 진행되는 기획 강연이다. 이번 주제는 ‘식물’이다.

출판도시 인문학당은 수준 높은 인문학 강연을 통해 책과 인문학에 대한 일반인의 관심을 높이고 출판사·작가·독자 간 만남 기회를 제공해 독서 운동 확산 및 인문학 출판 콘텐츠 생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6월 19일(토) 낮 1시, 오후 2시 30분에 진행되는 문발 포레스트 살롱은 반려식물을 키우는 ‘초보 식물 집사’와 반려식물을 키우고 싶은 ‘예비 식물 집사’를 위한 강연과 워크숍으로 구성됐다.

낮 1시에는 ‘아무튼, 식물’ 저자이자 팟캐스트 ‘임이랑의 식물수다’ DJ 임이랑 작가가 반려식물을 기르며 함께 살아가는 마음에 관한 단단하고 애틋한 이야기를 관객과 함께 나눈다. 오후 2시 30분에는 ‘식물 저승사자’ 저자 정수진 작가가 과거 식물 가게 ‘식물성’을 운영하며 쌓인 식물을 대하는 태도와 식물을 잘 기르는 방법을 나눈다.

이날 강연에서는 작가와 함께 제공되는 키트를 활용해 직접 식물을 심는 워크숍도 진행된다. 두 강연 모두 선착순 20명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강연 참석자에게는 ‘반려식물 그림일기 템플릿’이 제공된다.

연계 전시 ‘문발 포레스트’에서는 전시 공간을 가득 채운 다양한 식물과 함께 임이랑·정수진 작가가 식물 초보 집사에게 추천하는 책도 만나볼 수 있다. 6~7월 두 달간 문발살롱에서 진행되며, 전시 관람 뒤 직접 식물을 심고 길러볼 수 있도록 선착순 500명에게 씨앗을 증정한다.

이번 문발살롱 전시와 강연은 정부의 코로나19 행사 운영 지침을 준수해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식물, 자연, 인문학, 전시와 책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든 무료로 관람 및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출판도시 인문학당 사이트나 출판도시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소셜 미디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