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문학계 거장’ 황석영 KBS2 ‘대화의 희열’ 시즌3 포문 연다 ‘첫 번째 게스트’

‘한국 문학계 거장’ 황석영 KBS2 ‘대화의 희열’ 시즌3 포문 연다 ‘첫 번째 게스트’

  • 임종태 기자
  • 승인 2021.05.12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화의 희열3’ 유희열 “황석영 작가, 걸어다니는 한국 근현대사”
KBS 2TV ‘대화의 희열-시즌3’
사진제공 : KBS 2TV ‘대화의 희열-시즌3’

‘대화의 희열3’ 첫 번째 게스트는 ‘한국 문학계 거장’ 소설가 황석영이다. 

시즌3로 돌아온 KBS 2TV ‘대화의 희열’(연출 신수정)이 5월 13일(목) 밤 10시 40분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대화의 희열’은 시대를 움직이는 단 한 사람과의 뜨거운 대화를 나누며, 시즌1-2 시청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2년 만에 돌아온 ‘대화의 희열3’은 MC 유희열, 소설가 김중혁, 기자 신지혜, 유튜버 이승국의 다양한 시선으로 게스트와의 대화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이런 가운데 ‘대화의 희열3’ 첫 번째 게스트가 공개됐다. 바로 소설가 황석영이다. 6.25 한국 전쟁, 4.19 혁명, 베트남 전쟁, 5.18 광주 민주화 운동 등. 이 모든 순간을 함께한 한국 근현대사의 산증인 황석영 작가는 ‘대화의 희열’을 통해 그가 경험한 역사의 뒷이야기들을 털어놓는다.

특히 황석영 작가는 5.18 민주화 운동의 진상을 처음으로 알린 책 ‘죽음을 넘어 시대의 어둠을 넘어’의 집필자로도 유명한 인물. 이 책은 당시 정권의 엄혹한 감시 속 ‘지하 베스트 셀러’가 되어 사람들에게 알려지기도 했다. 황석영 작가는 위험 속에서도 총대를 메고 이 책의 집필자로 나선 사연 등 5월 광주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들려줄 예정이다. 

이외에도 황석영 작가는 ‘민간인 최초 방북’으로 세간을 떠들썩하게 만든 사건, 망명+수감 생활로 인한 공백기, 만년의 작가로서 꺼지지 않는 열정 등을 거침없이 풀어놓는다. 유희열은 황석영 작가를 “걸어 다니는 한국 근현대사”라며, “’대화의 희열’ 역대 게스트 중 이력이 가장 많다”고 소개했다고 해, 그의 우여곡절 많은 삶에 궁금증이 더해진다. 

통렬한 셀프 디스, 거침없는 입담은 물론, 거장다운 통찰력으로 ‘대화의 희열’을 뜨겁게 물들인 소설가 황석영. 그와의 대화는 5월 13일 목요일 밤 10시 40분 첫 방송되는 KBS 2TV ‘대화의 희열3’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