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빛나는 사제 케미가 탄생시킨 역대급 콜라보레이션! '스쿨 오브 락(樂)' ‘배워서 남주나’ 뮤직비디오 공개!

빛나는 사제 케미가 탄생시킨 역대급 콜라보레이션! '스쿨 오브 락(樂)' ‘배워서 남주나’ 뮤직비디오 공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5.1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흥겨운 트로트에 나도 모르게 빠져든다!

꿈을 찾기 위해 직업전문학교에 모인 열 아홉 살의 학생들이 만난 가장 특별한 선생님의 유쾌한 인생 수업을 그린 휴먼 다큐멘터리 <스쿨 오브 락(樂)>이 ‘배워서 남주나’ 뮤직비디오 영상을 공개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2020 헬싱키 국제 교육 영화제 공식 초청작 선정, 대한민국 공교육의 새로운 희망을 전하는 영화 <스쿨 오브 락(樂)>이 방승호 교장 선생님의 7번째 싱글 ‘배워서 남주나’ 뮤직비디오를 전격 공개했다. <스쿨 오브 락(樂)>은 학업을 포기한 학생들을 완벽히 뒤바꾼 ‘날라리’ 방승호 교장 선생님의 가장 특별했던 상담법과 유쾌 발랄 학교생활을 담은 휴먼 다큐멘터리.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아현산업정보학교의 실용음악과, 방송과 선생님과 댄스팀, 연극부 학생들이 직접 연출과 출연을 맡아 완벽한 사제지간의 호흡으로 완성되며 눈길을 끈다. 가장 먼저, 몸을 들썩거리게 하는 흥겨운 트로트 사운드와 반짝이는 무대 의상을 갖춘 방승호 교장 선생님과 학생들의 안무가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이어지는 장면에서 교실에서 잠을 자는 학생들을 깨우며 노래하는 방승호 교장 선생님의 유쾌한 모습은 웃음을 자아내는 한편, 후렴구 강렬한 비트와 ‘배워서 남주나’라는 가사에 맞춘 교장 선생님과 학생들의 에너지 넘치는 군무는 강한 중독성을 유발, 영상을 무한 반복 재생하게 만든다. 여기에 교실과 복도를 지나 운동장으로 달려가는 방승호 교장 선생님과 학생들의 힘찬 발걸음은 그들이 만들어 갈 반짝이는 ‘인생 수업’의 여정을 기대케 하며 특별한 사제지간 케미에 대한 호기심을 고조시킨다.

한편, 뮤직비디오의 주제곡인 ‘배워서 남주나’는 노래하는 교장으로 불리는 방승호 교장 선생님의 7번째 싱글로, 배움의 재미를 깨우치고 한번뿐인 인생을 화끈하게 살아보자는 메시지와 중독성 있는 트로트 사운드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수년간 상담으로 얻은 경험을 녹여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해주고 싶은 진솔한 이야기가 가사를 통해 오롯이 전달되는 한편, 학생들에게 ‘배움의 맛’을 경험하게 해주고 싶었던 그의 따뜻한 마음이 엿보인다. 뿐만 아니라 <스쿨 오브 락(樂)>의 엔딩 크레딧과 함께 ‘배워서 남주나’ 뮤직 비디오가 삽입, 영화의 맑고 따뜻한 감성을 더욱 끌어올리며 유쾌 발랄한 휴먼 다큐멘터리에 대한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진짜 인생’의 목표를 찾아 나선 열 아홉 살 학생들과 특별한 교장 쌤의 빛나는 여정과 힘 나는 위로를 담은 <스쿨 오브 락(樂)>은 오는 5월 13일 개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