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게임문화재단, 2021 보호자게임 이해하기 교육 개시

게임문화재단, 2021 보호자게임 이해하기 교육 개시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1.04.27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을 즐기고 싶은 보호자, 올바른 게임문화를 만들고 싶은 공급자 등
게임문화에 관심이 있는 누구라도 환영
2021 보호자 게임이해하기 교육 포스터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하 재단)이 게임문화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넓히기 위해 ‘2021년 보호자 게임이해하기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재단에서 2019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연속 사업으로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다.

지난해 ‘보호자 게임이해하기 교육’은 대면 및 비대면 약 6000명의 참여로 열띤 호응을 받았으며, ‘게임 이용 지도법’, ‘게임하는 자녀와의 소통법’ 등 보호자가 궁금해하는 주제를 다뤘고, ‘게임의 심리학’, ‘미래교육과 게임’, ‘게임으로 보는 진로 찾기’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적인 내용을 통해 게임문화에 대한 인식 개선에 기여했다.

지난해 교육 참여 보호자들은 아이들과 소통하는 방법에 대해 효과적인 지도법을 교육받을 수 있어서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교육 만족도 조사 통계에 따르면, 가정에서 게임을 올바르게 이용하는 것에 도움이 됐다(91.2%), 게임문화를 이해에 도움이 됐다(92.7%), 교육 내용을 이해하기 쉬웠다(94.3%) 등의 긍정적 답변이 다수를 차지했다.

‘2021년 보호자 게임이해하기 교육’은 지난해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게임 산업 현직 종사자, 대학생 등으로 대상자가 확대됐으며, 게임 산업 각 분야의 전문가가 직접 설명하는 ‘직업으로서의 게임’, ‘게임 하는 아이들을 이해하기’ 등 다양하고 유익한 강연이 기다리고 있다. 그 외에도 진로, 이용 지도, 성인지 감수성 교육 등 게임 내 여러 분야의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4월 22일(목) 시작된 온라인 교육 1차 강연 주제는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학습방법, 게임’으로 디지털에 익숙한 우리 아이들의 게임 활용 스스로 하는 공부법에 대해 알아볼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됐다는 반응이 주를 이뤘다. 이어지는 교육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올해 총 50여 회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아이와 건강하게 게임을 즐기고 싶은 보호자, 올바른 게임문화를 만들고 싶은 공급자 등 게임문화에 관심이 있는 누구라도 환영한다. 사전 교육 개최 및 신청 등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재단 전화 또는 이메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