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몰리큘, 편집숍 스트롤에 체험형 전시공간 오픈

몰리큘, 편집숍 스트롤에 체험형 전시공간 오픈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3.23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교에 위치한 남성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스트롤(STROL)’에 체험형 전시공간을 조성해
몰리큘이 편집숍 스트롤 내 몰리큘 전시장을 오픈한다

프리미엄 공기 살균 청정 전문 브랜드 몰리큘(Molekule)이 4월 15일까지 광교에 위치한 남성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스트롤(STROL)’에 체험형 전시공간을 조성해 몰리큘만의 혁신과 차별화된 기술을 선보인다.

2020년 한국을 비롯해 인도와 일본으로 시장을 확대한 이후 몰리큘에서 글로벌 최초로 선보이는 이번 체험형 공간은 몰리큘 제품의 강력한 흡입력과 오염물질을 파괴하는 ‘PECO 기술(PECO/피코; Photo Electrochemical Oxidation, 광전기 화학적 산화)’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콘셉트로 운영된다. 전시공간 입구에 설치된 센서를 지나면 ‘포그 머신(Fog machine)’이 작동하고, 전시공간 내부로 사람이 들어오면 다시 센서가 움직임을 감지해 몰리큘 공기살균 청정기가 가동돼 연기를 흡입하는 등 고객들과 제품 간 인터랙션을 높였다.

몰리큘의 특허받은 PECO 기술은 기존의 공기 청정 기술과 달리 공기 중의 바이러스, 박테리아, 곰팡이, 알레르겐 등의 다양한 오염물질을 분자 단위로 파괴하는 이전에 없던 새로운 방식의 공기 청정솔루션이다. 나노 입자의 촉매 물질로 코팅된 필터와 UV-A(LED)의 반응을 통해 생성된 활성산소가 오염물질을 파괴하는 원리다.

몰리큘은 이번 협업의 상대로 스트롤을 선정한 이유에 대해 일상 속에서 작품과 제품을 경계 없이 제안하고,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브랜드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인 스트롤이 몰리큘의 혁신과 차별화된 기술을 체험하기에 적합한 공간이라고 판단했다며 ‘누구에게나 어디에나 깨끗한 실내 공기를 제공한다’는 브랜드 철학을 가진 몰리큘과 ‘직접 보고 경험하는 것’을 강조하는 스트롤의 만남이 만들어 낼 시너지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밝혔다.

전시공간 운영 기간 중 스트롤에서는 몰리큘의 고성능 하이엔드급 공기살균 청정기 ‘에어 프로(Air-Pro)’를 비롯해 개인용 공간에 초점을 맞춘 ‘에어 미니(Air mini)’와 ‘에어 미니 플러스(Air mini+)’를 만날 수 있으며 3월 말까지 ‘에어 미니’ 또는 ‘에어 미니 플러스’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 대상 선착순 10분께 호주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의 핸드워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몰리큘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미국 아마존(Amazon) 공기청정기 카테고리에서 탑 셀링 프리미엄 브랜드 중 하나로 꼽힌 바 있으며 2020년 11월 국내 시장에 진출했다. 몰리큘은 공기정화 연구와 에어로졸 및 바이러스 분야의 선구자인 미네소타 대학연구소와 함께한 실험에서 PECO 기술이 BCoV/PRCV(소/돼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A형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를 최대 99.99%까지 불활성화한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1]하는 등 공기살균 청정기 시장의 리딩 브랜드로서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