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라잇업, 듣기만 해도 공부되는 학습 음악 앱 ‘열공뮤직’ 출시

라잇업, 듣기만 해도 공부되는 학습 음악 앱 ‘열공뮤직’ 출시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1.03.18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이 즐겨듣는 음악 장르에 중·고등학교 교과 내용을 가사로 붙인 학습 음악을 제공하는 앱 서비스
열공뮤직 앱에서 서비스하는 ‘주기율표’ 음원

에듀테크 스타트업 라잇업(대표 정훈철)은 노래로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학습 음악 앱 ‘열공뮤직’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열공뮤직은 힙합, 발라드 등 청소년이 즐겨듣는 음악 장르에 중·고등학교 교과 내용을 가사로 붙인 학습 음악을 제공하는 앱 서비스다. 학생들은 노래를 듣는 것만으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앱에서는 △세계 4대 문명 △주기율표 △신라와 가야 등 역사·과학 과목의 주요 내용을 세련된 랩과 멜로디로 풀어낸 음원 150곡과 뮤직비디오, 노래 가사 이해를 돕는 온라인 강의를 볼 수 있다.

현직 교사와 학원 강사, 뮤지션들 간 협업으로 제작한 열공뮤직의 음악들은 교육 효과뿐만 아니라 음악 자체로도 수준 있는 완성도를 보여준다.

공부한 내용을 힙합 비트에 얹어 랩 가사로 정리할 수 있는 ‘학습 음악 작사’ 기능은 학생들이 교육 콘텐츠 창작 경험을 통해 공부에 대한 새로운 시선을 지닐 수 있게 해준다.

교사들이 수업에서 열공뮤직 앱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도록 노래 가사 퀴즈, 수업 지도서 등 교사용 콘텐츠도 제공한다.

라잇업 정훈철 대표는 “학습 음악은 공부의 지루함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노래 한 곡 길이인 3분 정도의 짧은 시간에도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영어, 국어 등 어학 과목과 초등학생 대상의 콘텐츠도 서비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열공뮤직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열공뮤직 홈페이지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