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실무 가이드북 ‘수출현장 무역실무’ 출간

무역실무 가이드북 ‘수출현장 무역실무’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3.1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역을 쉽게 이해하고 무역 실무에 도움을 주기 위한 신간도서
‘수출현장 무역실무’ 표지

출판사 박영사는 세계화 시대에 중요한 비즈니스로 자리 잡은 무역을 쉽게 이해하고 무역 실무에 도움을 주기 위한 신간도서 ‘수출현장 무역실무’(저자 박상길, 정윤세, 최장우)를 출간했다.

이 책은 무역실무의 기초 및 실행부터 미국, 중국 등 주요국의 수출현장 분석까지 수출현장에서 직접적으로 부딪히는 무역 비즈니스 실무를 체계적이고 알기 쉽게 서술했다.

특히 무역업에 종사하거나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해 일반적인 무역실무 책과는 달리 무역실무 내용 외에 우리나라 주요 수출시장의 시장 특성, 마케팅 포인트 등의 주요 내용을 추가해 실질적인 수출입 비즈니스에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을 담았다.

이 책은 크게 세 개의 PART로 구성했다. PART 1은 수출현장 무역실무 기초, PART 2는 수출현장 무역실무 실행, PART 3는 주요국 수출현장의 이해를 다뤘다. 또한 각 PART는 각각 5개, 8개, 5개의 챕터로 구성해 상세한 내용을 부족함 없이 담았다.

집필진은 수출현장 경험, 무역지원기관에서의 중소기업 지원 경험, 대학에서의 연구 노하우 등을 바탕으로 이 책을 집필했으며, 주요 분석자료는 IMFᐧWTOᐧUNCTAD 등 국제기구의 세계 경제 및 세계 무역 데이터베이스, 한국무역협회(KITA)ᐧ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의 무역 통계 및 무역 정보를 활용했다.

집필진은 “이미 우리 생활 속 일부가 된 무역과 무역업에 부담 없이 접근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집필했다”며 “이 책이 종사자 및 무역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실무적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