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뮤 IP 소재 웹툰 ‘슬레이브 B’ 시즌2 카카오페이지 출시

웹젠, 뮤 IP 소재 웹툰 ‘슬레이브 B’ 시즌2 카카오페이지 출시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1.03.02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년간 게임 유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웹젠의 뮤(MU) IP를 배경으로
웹젠이 뮤 IP 소재 웹툰인 슬레이브 B 시즌 2을 카카오페이지에 출시했다

웹젠(대표 김태영)의 뮤(MU) IP(지적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y) 웹툰 ‘슬레이브 B’가 시즌2 연재를 시작한다.

슬레이브B는 웹젠과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엔터테인먼트의 합작으로 제작한 판타지 장르의 웹툰으로 20년간 게임 유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웹젠의 뮤(MU) IP를 배경으로 한다. 3월 2일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된다. 웹툰은 유명 웹툰 작가인 임인스 작가와 박지 작가가 제작에 참여했다.

시즌1은 2020년 4월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를 시작한 이후 50화 분량으로 첫 시즌을 마무리했으며 카카오페이지 누적 독자 24만8000명을 기록하며 주목을 받았다. 슬레이브B는 중국과 프랑스에 진출해 누적 조회 수 6900만을 돌파해 뮤(MU) IP의 가치와 웹툰의 재미를 인정받았다.

슬레이브 B 시즌1이 주인공 니로가 노예라는 신분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황제 뮤렌이 졸업한 학교 엑스카눔에 입학하면서 펼쳐지는 성장과 모험을 다뤘다면, 시즌2는 주인공과 주변인물들 간의 갈등과 복잡한 이해관계를 더욱더 세밀하게 풀어나가고 소년에서 진정한 영웅으로 성장하는 주인공의 모습을 표현할 예정이다.

웹젠은 해외 웹툰 시장에도 슬레이브B 시즌2 출시를 준비 중이다. ‘대륙무쌍’이라는 이름으로 연재해 큰 인기를 얻은 ‘텐센트 동만’과 프랑스 대표 웹툰 플랫폼 ‘델리툰(Delitoon)’에서 시즌1이 연재 중이며 시즌1 연재가 마무리된 후 시즌2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웹젠은 다른 국가에서의 글로벌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웹젠은 웹툰 슬레이브B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영화 등의 영상 콘텐츠도 추가로 논의할 예정이며 자사가 가진 IP의 영향력을 지속해서 강화해 대중화를 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