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지, 배틀그라운드 10.3 업데이트 진행

펍지, 배틀그라운드 10.3 업데이트 진행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1.02.10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사운드 시스템인 ‘무기 사운드 선택 시스템’을 도입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PUBG Studio, 이하 펍지)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10.3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신규 사운드 시스템인 ‘무기 사운드 선택 시스템’을 도입했다. △M249 △M416 △Kar98k △SKS 등 4가지 무기만 구버전과 신버전 사운드 중 하나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취향에 맞는 사운드를 고를 수 있어 공개 전부터 많은 유저의 주목을 받았다.

이와 함께 로비 및 인게임 플레이 중 팀원과 함께 이모트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팀원 중 한 명이 특정 이모트를 시작하면 반경 15m 이내에 있는 팀원이 동일한 이모트를 따라 할 수 있다. 이모트 종류에 따라 최대 참여 가능 인원수가 다르다.

펍지는 앞서 10.2 업데이트로 도입된 신규 평판 시스템에 대한 유저의 피드백을 반영한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먼저 비행기 탑승 전 출발 구역에서 매치를 탈주하는 유저의 경우 평판 레벨에 부정적인 영향을 받지 않는다. 경쟁 전의 경우 비행기 출발 전 시작 섬에서 퇴장 시 탈주 처리와 함께 평판 점수가 차감되지만 안전장치 기능인 탈주자 페널티 면제 조건을 만족하는 유저만 RP 및 평판 점수가 유지된다.

이 밖에도 카라킨 맵 전체에 새로운 조명으로 밝기가 상향돼 맵 내 장소에 따른 톤을 새롭게 연출했다. 또한 각종 버그를 수정해 카라킨 플레이 경험을 개선하고자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