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재사용과 보호 기능 조정이 가능하고 FLAG 신호 출력 기능 구비한 새로운 e퓨즈 IC 출시

도시바, 재사용과 보호 기능 조정이 가능하고 FLAG 신호 출력 기능 구비한 새로운 e퓨즈 IC 출시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1.02.03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력선 회로 보호 기능을 구비하고 재사용이 가능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이하 ‘도시바’)이 전력선 회로 보호 기능을 구비하고 재사용이 가능한 새로운 e퓨즈(eFuse) IC ‘CKE712BNL’을 라인업에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유리관 퓨즈나 칩 퓨즈 등 기존의 물리적 퓨즈는 전력선 회로가 과전류 상태에 빠지면 물리적 셧다운 방식으로 회로를 보호하고 고장 시 교체해야 한다. 무엇보다 한 번 밖에 사용할 수 없다. 전력선 회로 보호와 관련해 물리적 퓨즈가 가진 그런 문제를 해결할 대안으로 개발된 e퓨즈 IC는 고도의 과전류 보호 기능을 비롯해 다양한 보호 기능을 구비했다.

TCKE712BNL은 사용자 요구에 따라 외부 저항기로 조정이 가능한 과전압 보호 기능으로 전력선을 보호한다. 또 오프 상태에서 발생하는 역전류로부터 회로를 보호하는 기능도 구비해 파워 멀티플렉서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다. 그 밖에 과전류와 합선, 온도 과부하로부터 회로를 보호하고, 회로에 이상이 발생하면 외부 신호를 전달하는 FLAG 기능도 갖춰 도시바의 기존 e퓨즈 제품들보다 오류를 좀 더 쉽게 감지할 수 있다.

도시바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전력선 회로를 보호하는 e퓨즈 IC 라인업을 꾸준히 강화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