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건강 자산을 쌓는 ‘식사가 최고의 투자입니다’ 출간

최고의 건강 자산을 쌓는 ‘식사가 최고의 투자입니다’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1.27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인의 영양 섭취 실태에 관한 다양한 최신 연구를 바탕으로

북라이프가 매일의 식사로 최고의 건강 자산을 쌓는 ‘식사가 최고의 투자입니다’를 출간했다.

이 책은 일본 항노화 의학의 일인자인 저자가 하버드 대학교에서 쌓은 영양 지식과 현대인의 영양 섭취 실태에 관한 다양한 최신 연구를 바탕으로 ‘올바른 식사란 무엇인가’에 대한 방향을 잡아준다.

과음과 과식을 반복하고 간편함만을 쫓는 현대인은 필요한 영양소는 부족하고 불필요한 영양소만 과잉 상태인 ‘현대판 영양실조’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일본 최초의 노화 방지 전문 클리닉을 개설·운영하며 수많은 비즈니스맨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저자는 현장에서 쌓은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대인의 건강을 지켜 줄 올바른 식사에 대해 조언한다.

건강한 식사를 하기로 다짐했더라도 막상 어디서 어떤 정보를 얻어야 할지 막막한 것이 사실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저자는 현대인이 오해하고 있는 영양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고, 놓치기 쉬운 건강 정보를 상세히 담은 ‘먹는 투자 7개념’을 소개한다.

그 예로 ‘질 좋은 단백질은 일주일에 세 번 생선으로 채우기’, ‘1일 4색 채소로 염증을 예방’, ‘철분과 비타민B를 보충해 에너지 끌어올리기’ 등이 있다. 이 기준을 바탕으로 평소 부족한 영양소는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다. 일상에서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으며 특히 7가지 식사 기준을 바탕으로 한 25개 레시피가 실용적이다.

무엇을 먹느냐 만큼 중요한 ‘무엇을 먹지 않느냐’에 대한 조언도 빠뜨리지 않았다. 아무리 좋은 것을 챙겨 먹어도 몸에 해로운 음식을 가까이한다면 아무런 소용이 없기 때문이다. 이는 ‘먹지 않는 투자’로 관련 식사법까지 소개해 독자들이 보다 쉽게 올바른 식사를 이어 갈 수 있도록 돕는다.

책의 저자는 ‘식사가 최고의 투자입니다’와 함께 하는 모든 노력은 건강 자산이 돼 인생의 가성비를 극대화하는 투자다. 쉽게 지치지 않고 감기 따위로 건강이 무너지는 일 없이 젊음을 유지하고 싶거나 맑은 정신과 넘치는 의욕으로 일하고 싶은 모든 사람에게 이 책을 권한다며 매일 하는 평범하지만 건강한 식사야말로 수익률이 가장 높은 ‘인생 투자’라는 것을 알고 실천한다면 넘치는 활력과 최상의 컨디션으로 인생이라는 게임에서 반드시 승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