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습관을 조금 바꿨을 뿐인데 잘 풀리기 시작했다’ 출간

‘습관을 조금 바꿨을 뿐인데 잘 풀리기 시작했다’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12.16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일수록 일상 속 사소한 습관들로 인생에 필요한 기회와 운,
사람을 자신의 편으로 만든다는 깨달음...

비즈니스북스가 인생을 변화시키는 사소하지만, 강력한 습관 40가지를 담은 ‘습관을 조금 바꿨을 뿐인데 잘 풀리기 시작했다’를 출간했다.

한 해의 끝을 향해 달려가는 12월, 어느 때보다도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필요한 시기다. 하지만 너무 거대한 변화를 목표했다가는 작심삼일에 그치기 쉽다. 자신도 모르는 새 몸에 배어 매일 반복하는 습관부터 고쳐 보는 것은 어떨까?

습관을 조금 바꿨을 뿐인데 잘 풀리기 시작했다는 돈, 인맥, 스펙 어느 것 하나 갖추지 못한 무일푼 영업 사원에서 아시아 전역에 수십 개 사업체를 거느린 젊은 사업가로 인생 역전에 성공한 사친 처드리가 직접 정리하고 실천해 온 작은 습관 40가지를 담았다.

사친 처드리는 인도 출신으로 20대 초반 성공의 꿈을 안고 일본으로 날아갔지만, 서툰 언어와 인맥의 벽을 넘지 못해 경제적 위기를 겪었다.

그는 간절한 마음으로 성공한 사람들의 말, 행동, 태도를 관찰하고 파헤치기 시작했고, 성공한 사람들일수록 일상 속 사소한 습관들로 인생에 필요한 기회와 운, 사람을 자신의 편으로 만든다는 깨달음을 얻는다.

그는 이를 인도에서 오래전부터 전해져 내려온 ‘주가드’(Jugaad) 사고법과 연결해 자신만의 40가지 성공 습관을 만들어 냈다.

주가드는 눈앞의 고난을 극복하기 위한 유연한 사고방식을 일컫는 말이다. 2011년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 소개돼 구글 모기업인 알파벳을 비롯해 마이크로소프트, IBM 등 세계적 기업을 이끄는 인도인 CEO들의 성공 비밀로 알려졌다.

일과 돈, 건강, 인간관계 등 인생에 좋은 기회와 운, 사람을 가져다주는 작은 습관의 힘을 실천하며 사친 처드리의 인생은 180도 달라졌다.

최하위를 달리던 영업 실적이 4개월 연속 전국 1위를 차지했을 뿐 아니라, 필요한 때, 필요한 순간에 도움을 주는 사람들이 나타나 순풍에 돛을 단 듯 무엇을 해도 하는 일마다 잘 풀리기 시작한 것이다.

이 책에 담긴 40가지 작은 습관은 무엇 하나 어렵지 않다. ‘똑같은 일, 사람, 환경을 벗어나면 반드시 기회가 찾아온다’, ‘성공한 사람들의 말, 행동, 생각을 항상 곁에 둔다’, ‘돈으로 물건보다 시간, 장소, 인간관계를 산다’, ‘인생을 좋은 방향으로 끌어주는 사람들을 소중히 여긴다’ 등 너무 애쓰거나 노력할 필요 없이 단 1분이면 쉽고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는 말과 행동, 사고방식들이다.

하루 단 1분이면 실천할 수 있는 1%의 변화로 1년 후 상상할 수 없을 만큼 달라진 인생을 꿈꾼다면 이 책과 함께 새해 목표를 세워 보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