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서울문화재단, 문화누리카드 잔액 인증 이벤트 ‘0말정산’ 진행

서울문화재단, 문화누리카드 잔액 인증 이벤트 ‘0말정산’ 진행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12.08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기본권을 향상하며 시민 간 문화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1년에 9만원을 지원하는 문화복지사업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휘)은 문화예술, 체육, 국내관광 분야에서 문화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의 잔액 인증 이벤트 ‘0말정산’을 10일(목)부터 18일(금)까지 진행한다.

 
‘문화누리카드’는 문화기본권을 향상하며 시민 간 문화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6세 이상)에게 1년에 9만원을 지원하는 문화복지사업이다. 이 카드는 12월 31일까지 전국의 문화예술, 체육, 국내관광 분야의 온·오프라인 가맹점과 전화결제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기한 내 사용하지 않은 금액은 이월되지 않고 소멸된다.
 
서울특별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하 코로나19)이 길어짐에 따라 문화활동이 어려운 이들을 위해 약 29억원을 추가로 편성해 30만명이 문화누리카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카드 이용률이 전년의 동기간 대비 75.4%에서 68.4%로 낮아졌다. 이번 이벤트는 불용되는 카드 잔액 사용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0말정산’ 이벤트는 문화누리카드 지원금이 5000원 미만이면 참여할 수 있으며 서울문화누리 공식 블로그와 카카오플러스친구(@서울문화누리)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소정의 경품도 제공한다.
 
서울문화재단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함께 안전한 문화누리카드 이용을 위해 전화결제가 가능한 체육용품, 도서, 공예품 가맹점 리스트가 수록된 안내책자를 제작했다. 안내책자는 서울시 98개의 종합사회복지관과 425개 주민센터에서 만날 수 있으며 서울문화누리 블로그를 통해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온라인 문화누리 가맹점은 △영상(유튜브, 넷플릭스, 왓챠 플레이) △음원 스트리밍(멜론, 지니뮤직, 벅스) △e-book(밀리의 서재, 리디북스) △온라인 취미 클래스(클래스 101, 클래스톡, Vible) △홈키트 문화체험(두굳두굳) 등으로 확대됐다.
 
이벤트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누리 공식 블로그와 카카오플러스친구 서울문화누리 챗봇(chatbot)을 통해 실시간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
‘서울문화누리 챗봇’ 서비스는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플러스친구 ‘서울문화누리’를 친구 등록하면 이용할 수 있는 채팅으로 사용자가 문화누리카드 이용에 관한 질문이나 요청을 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