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이라면 주목 지금 알아야 할 11월 대외활동 모음 공개

대학생이라면 주목 지금 알아야 할 11월 대외활동 모음 공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11.19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정보사이트 캐치, 지금 지원할 수 있는 대외활동

한 달 뒤면 대학생들의 겨울방학이 시작된다. 코로나 때문에 올해 다양한 활동에 어려움을 겪었던 만큼 겨울방학을 잘 보내고 싶어하는 대학생들이 많을 것이다. 그런 대학생들을 위해 취업정보사이트 캐치가 지금 지원할 수 있는 대외활동들을 모아봤다.

삼성생명, 해양수산부, LG화학, 기상청,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에서 현재 대학생 대외활동을 모집 중이다.

◇삼성생명 금융영업전문가 과정 15기

삼성생명 금융영업전문과 과정은 2021년 1월 겨울방학 중 2주동안 진행된다. 1주차는 삼성그룹 연수원에서 합숙하며 교육을 받으며, 2주차에는 현장에서 트레이닝을 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 과정은 금융환경, 금융권 취업, 비즈니스 매너, 금융상품, 영업, 영업관리 및 Team Building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금융권/영업/영업관리 직군 취업에 대한 비전을 향상시킬 수 있다. 모집 인원은 000명으로 참가비는 없으며 식대, 교재비, 교육비 모두 회사에서 지원한다. 지원 기간은 11월 20일까지다.

◇해양수산부 해(海)리포터 9기

해양수산부에서 운영하는 대학생기자단 해리포터는 블로그 기사, 영상, 카드뉴스 등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기자단으로 선정되면 해양수산부 SNS에 우리 바다를 알리는 내용의 기사, 카드뉴스, 영상 등 콘텐츠를 제작해 게재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기자단에게는 소정의 원고료와 함께 활동비가 지급되며, 우수한 활동을 한 사람에게는 우수기자상(장관상)이 제공된다. 접수기간은 11월 22일까지이다.

◇기획재정부 소셜미디어 기자단 14기

기획재정부는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모집하고 있다.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어렵고 딱딱한 경제이야기를 대학생의 젊은 감각으로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 주는 활동을 할 예정이다. 경제 정책, 경제 상식 등에 관심이 많은 대한민국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발 인원은 총 20명으로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한다. 활동기간은 2021년 1월부터 12월까지 약 1년간이다. 콘텐츠 작성 시 소정의 활동비가 제공된다. 반기 1회 우수 기사를 시상하고, 우수활동자에 한해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표창을 받을 수 있다. 모집 기간은 11월 22일까지다.

◇LG화학 대학생 멘토단

LG화학은 대학생 멘토단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대학 재학/휴학생으로 아동청소년 교육봉사와 영상 제작(크리에이터)에 관심 있는 대학생이다. 활동 기간은 2020년 12월부터 2021년 3월까지이다. 주요활동으로는 전문강사에게 받는 역량 강화 교육과 발대식, 팀별 멘토링, 그린 콘서트, 그린 페스티벌 등이 있다. 멘토단에게는 봉사시간 부여, 활동비 지원, 온라인 활동 기기 지원, 우수 작품 시상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11월 23일까지 지원서를 받고 있다.

◇기상청 제13기 국민참여기자단

기상청은 제13기 국민참여기자단을 모집하고 있다. 기자단은 기상 관측, 예보업무를 시작으로 지진, 화산, 기후변화, 기상-기후산업, 우주기상 그리고 국제협력 등 다양한 기상청의 업무를 직접 보고 들을 수 있으며, 기상청 정책현장 탐방과 기상청 관련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날씨와 기상에 관심이 많은 대학(원)생 및 일반인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활동 혜택으로는 원고료 지급, 기상청 현장 탐방 및 관련 행사 참여 등이 있으며, 활동 종료 후 수료증을 발급해주고 우수기자에게는 포상이 있다. 지원 기간은 11월 27일까지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2기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은 청소년들의 관점으로 취재한 다양한 기사를 온라인을 통해 대중에게 전파하기 위한 언론기관으로 2기 대학생 기자를 모집 중이다. 모집분야는 정치부, 경제부, 사회부, 문화부, IT과학부, 국제부 등이 있으며 대학생 기자로 선정되면 소속 부서 관련 기사작성 및 대학생 기자간 네트워킹에 참여하게 된다. 모든 기사는 구글과 줌을 통해 뉴스 기사화된다. 모집 기간은 11월 29일까지이며, 활동 기간은 2021년 2월부터 7월까지이다.

진학사 캐치 김정현 소장은 “대학생들이 도전해보기 좋은 대외활동들이 꾸준히 열리고 있다”며 “코로나 상황에 어느정도 적응된 만큼 방학을 어떻게 보낼지 고민하는 대학생들이라면 관심분야의 대외활동을 통해 희망 직무/기업과의 연결 스토리를 만들어 놓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