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담, 코로나 시대 취약계층 아이들 위한 돌봄 후원 ‘함께돌봄’ 대국민 캠페인 시작

놀담, 코로나 시대 취약계층 아이들 위한 돌봄 후원 ‘함께돌봄’ 대국민 캠페인 시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11.03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함께돌봄 국민펀딩’ 시작

아이돌봄 소셜벤처 놀담이 코로나 시대 취약계층 아이들의 돌봄 사각지대 해결을 위한 ‘함께돌봄’ 대국민 캠페인을 시작한다. 이에 따라 11월 3일 크라우드펀딩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함께돌봄 국민펀딩’을 시작한다.

‘함께돌봄’은 기업, 재단과 함께 이주배경 가정, 조손부모 가정, 한부모 가정, 미혼부모 가정 등 사회 구조적으로 취약한 가정 혹은 시설의 아이들에게 돌봄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한다. 놀담은 5월부터 이베이코리아, 종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C프로그램, SK행복나눔재단, 희망친구 기아대책 등과 파트너십을 통해 약 2000시간의 돌봄을 진행했다.

이번 ‘함께돌봄’ 대국민 캠페인은 더 많은 사람에게 코로나 시대 취약계층 아동의 돌봄 사각지대 문제를 알리고 함께 해결하기 위한 시도로 기업이나 재단과의 협업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대국민 참여로 확대한다는 의미가 있다.

펀딩금은 리워드 제작과 취약계층 아이들의 돌봄 후원을 위해 전액 사용된다. 펀딩 성공 시 후원 대상자는 놀담과 업무협약을 맺고 있는 희망친구 기아대책을 통해 선발한다. 후원에 참여하는 서포터에게는 12명의 어린이 작가가 재능기부로 참여한 2021년 캘린더를 리워드로 제공한다.

현재 ‘함께돌봄 국민펀딩’ 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후원에 참여할 수 있으며 펀딩은 3일부터 17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