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 세계 최초 AMD 스레드리퍼 프로 탑재 ‘씽크스테이션 P620’ 출시

한국레노버, 세계 최초 AMD 스레드리퍼 프로 탑재 ‘씽크스테이션 P620’ 출시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0.10.21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적화된 성능과 다양한 전문 작업을 지원하는 워크스테이션

한국레노버(대표 김윤호)가 세계 최초로 AMD 라이젠 스레드리퍼 프로(RYZEN Threadripper PRO)를 탑재한 워크스테이션 ‘씽크스테이션 P620(ThinkStation P620)’을 출시했다.

씽크스테이션 P620은 AMD 라이젠 스레드리퍼 프로를 장착해 멀티 스레드 워크로드(multi-thread workload)에 최적화된 성능과 다양한 전문 작업을 지원하는 워크스테이션이다. 최대 64코어를 탑재해 3D 애니메이션 합성, 편집, 렌더링부터 8K 영상 실시간 스트리밍, 3D 시뮬레이션 작업까지 단일 프로세서로 지원한다. 클럭 속도는 4.0GHz에 달해 멀티태스킹 능력을 향상시켰다.

이전 세대 대비 최대 6배 빠른 속도의 하이엔드급 그래픽카드 엔비디아 쿼드로 RTX 8000을 최대 2개 장착 가능하며, AMD 라데온 프로 그래픽카드도 지원한다. 8개 채널을 지원하는 메모리 설계 구조를 통해 메모리 용량은 최대 1TB, 저장장치는 최대 20TB까지 확장 가능하다. 업계 최초로 최대 128개 PCI 익스프레스 4세대(PCIe 4.0) 레인을 지원해 빠른 전송 속도로 그래픽카드와 저장장치 성능을 극대화한다. 10GB 이더넷을 활용한 신속한 온보드 연결도 가능하다.

레노버는 AMD와 협업해 개발한 독자적인 쿨링 시스템을 씽크스테이션 P620에 탑재했다. 씽크스테이션 P620의 공냉식 맞춤 설계 발열판은 고사양 프로그램 사용에도 발열을 최소화하고 성능을 최대로 끌어올린다.

데이터 보안을 중시하는 IT 기업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보안도 한층 강화했다. 씽크스테이션 P620은 씽크쉴드(ThinkShield)와 씽크스테이션 진단 2.0(ThinkStation Diagnostics 2.0) 솔루션을 통해 디바이스와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AMD 프로세서 역시 고급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AMD 보안 프로세서는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 실행 전에 코드를 검증한다. AMD 메모리 가드(Memory Guard)는 전체 메모리를 암호화해 PC 분실 및 도난 등 물리적 공격으로부터 민감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한국레노버 김윤호 대표는 “기술의 고도화와 함께 디자인 설계, 시각화, 모델링, 렌더링, 인공지능(AI)까지 대규모 데이터 처리를 필요로 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며 “씽크스테이션 P620은 독보적 성능과 강력한 보안 기능으로 기업의 니즈에 부응하고 디자이너, 건축가, 엔지니어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의 작업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한국레노버는 23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씽크스테이션 P620 출시를 기념해 AMD 코리아와 함께 씽크스테이션 P620 및 AMD 라이젠 스레드리퍼 프로 프로세서를 소개하는 웨비나를 진행한다. 웨비나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토크아이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레노버는 별도 구매 가능한 기업 고객용 PC 지원 솔루션 ‘레노버 프리미어 서포트(Lenovo Premier Support)’를 제공한다. 프리미어 서포트는 연중무휴 24시간 지원되며 전문 엔지니어가 현장 또는 원격으로 접속해 문제를 해결해준다. 따라서 고객은 다운타임을 줄이고 사내 IT 부서는 보다 전략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