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쇼핑 이용자 93% “동영상 쇼핑 콘텐츠가 구매에 도움”

모바일 쇼핑 이용자 93% “동영상 쇼핑 콘텐츠가 구매에 도움”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10.13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쇼핑 시 가장 많이 시청하는 동영상 콘텐츠는‘패션/잡화’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주)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홈쇼핑모아 이용자 5657명을 대상으로 ‘동영상 쇼핑 콘텐츠’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10명 중 9명은 상품을 구매하는 데 동영상 쇼핑 콘텐츠가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전체 응답자의 93.7%가 온라인 쇼핑시 동영상 콘텐츠가 구매에 도움이 된다고 답했고, 상품 구매 시 가장 많이 시청하는 품목으로는 ‘패션/잡화’(28.9%)를 꼽았다. 이어 ‘생활/주방’(20.2%), ‘화장품’(17.0%), ‘식품’(16.2%), ‘가전/디지털’(15.5%), ‘기타’(2.2%) 순이었다.

온라인 쇼핑 시 선호하는 상품 정보 형태도 ‘동영상’이었다. 모바일 쇼핑 시 선호하는 상품 정보 형태에 대한 질문에 절반 이상인 53.1%가 ‘동영상’을 꼽아, ‘사진’(42.1%) 보다 높았다.

동영상 쇼핑 콘텐츠의 선호하는 시청 시간은 길지 않았다. ‘3분 미만’(47.3%)이 가장 많았고, ‘3분~5분’이 30.4%로 뒤를 이었다. 또 ‘5분~10분’이 13.9%, ‘10분~30분’이 6.4%, ‘30분~1시간’이 1.5%, ‘1시간 이상’이 0.5%인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동영상 쇼핑 콘텐츠를 선호하는 이유로는 ‘상세한 상품 정보를 알기 위해’ 라는 답변이 80.3%로 가장 많았고, ‘영상이 신뢰가 간다’(10.8%), ‘재미있다’(4.3%) 등의 의견이 뒤를 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