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스웨덴세탁소, 미니앨범 ‘우리가 핀 1 - 잔상(殘像)’ 앨범 프리뷰 공개 … 오늘(29일) 발매

스웨덴세탁소, 미니앨범 ‘우리가 핀 1 - 잔상(殘像)’ 앨범 프리뷰 공개 … 오늘(29일) 발매

  • 임종태 기자
  • 승인 2020.09.29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웨덴세탁소, ‘우리가 핀 1 - 잔상(殘像)’ 앨범 프리뷰 공개 … 최유리, 보라미유 등과 협업
 스웨덴세탁소
감성 듀오 스웨덴세탁소가 새로운 미니앨범 ‘우리가 핀 1 – 잔상(殘像)’의 앨범 프리뷰를 공개했다.
 
스웨덴세탁소는 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로운 미니앨범 ‘우리가 핀 1 – 잔상(殘像)’을 발매할 예정이다.
 
‘우리가 핀 1 – 잔상(殘像)’은 다양한 감정들이 피어난 정원에서 우리의 모습을 마주하는 ‘우리가 핀’의 첫 번째 시리즈이다. 또한 첫 번째 시리즈의 부제목 ‘잔상(殘像)’은 ‘지워지지 아니하는 지난날의 모습’이라는 사전적 의미를 가지고 있어 이 부제목과 타이틀, 수록곡 사이에 어떤 연관이 있을지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지난 27일, 스웨덴세탁소는 이번 미니앨범의 타이틀곡인 ‘stay with me (With 최유리)’의 티저를 공개하며 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지난 28일에는 쇼파르뮤직 공식 SNS를 통해 앨범 프리뷰 영상을 게재해 ‘집순이(CD Only)를 제외한 ‘우리가 핀 1 – 잔상(殘像)’에 수록된 모든 곡들을 오픈했다. 특히 이번 스웨덴세탁소의 미니앨범은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대상을 수상한 최유리와 유튜브 구독자 43만명 이상을 보유한 보라미유를 포함하여 예빛, 루싸이트 토끼, 이강승까지 총 5명의 실력파 아티스트가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었는데 그 곡들이 모두 베일을 벗게 되어 대중들의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스웨덴세탁소는 2012년 데뷔 이후 ‘잠들 때까지’, ‘마음’의 정규앨범과 많은 미니앨범, OST 등에 참여하는 등의 다양한 활동으로 인디씬의 대표 아티스트로 자리잡았다. 특히 얼마전 tvN 드라마 청춘기록에서 사혜준(박보검 분)이 2015년 발매한 스웨덴세탁소의 ‘두 손, 너에게 (Feat. 최백호)’를 부른 것이 화제가 되며 대중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가수임을 증명하였다.

한편 스웨덴세탁소의 새로운 미니앨범 ‘우리가 핀 1 - 잔상(殘像)'은 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고, 현재 CD Only 트랙인 ‘집순이’가 포함된 피지컬 앨범은 각종 온라인 음반 매장에서 예약판매가 진행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