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비티, 日 타워레코드 앨범 종합차트 1위 차지…차세대 글로벌돌로 부상

크래비티, 日 타워레코드 앨범 종합차트 1위 차지…차세대 글로벌돌로 부상

  • 임종태 기자
  • 승인 2020.09.03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루키 크래비티, 日 정식 데뷔 전부터 타워레코드 앨범 종합차트 1위 등극
슈퍼루키 크래비티(CRAVITY)
슈퍼루키 크래비티(CRAVITY)가 일본 타워레코드 전점 종합 앨범차트 1위에 올랐다.
 
타워레코드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크래비티는 컴백 앨범 ‘크래비티 시즌 2. 하이드아웃 : 더 뉴 데이 위 스텝 인투(CRAVITY SEASON 2. HIDEOUT : THE NEW DAY WE STEP INTO)’로 일본 타워레코드 전점 종합 앨범 주간차트(8.24 ~ 8.30)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크래비티는 지난 24일 신보 ‘더 뉴 데이 위 스텝 인투’ 발매와 동시에 타워레코드 전점 종합 앨범차트 1위를 차지하며 현지에서 쏟아지는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게다가 크래비티는 일본 현지에서 정식으로 데뷔하기도 전에 앨범으로 앨범차트 1위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해, 정식 데뷔 후 이들에게 쏟아질 인기를 더욱 기대케 했다. 또 앨범에는 멤버 세림과 앨런이 크래비티의 탄생 스토리와 맞물리는‘Believer(빌리버)’ ,‘Realize(리얼라이즈)’ 두 곡의 작사 작업에 참여하면서 음악적 세계를 드러낸 바 있어 더욱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처럼 일본에서까지 뜨거운 인기몰이를 하며 글로벌 아이돌로 떠오르고 있는 크래비티는 앞서 데뷔 앨범 ‘크래비티 시즌 1. 하이드아웃 : 리멤버 후 위 아(CRAVITY SEASON 1. HIDEOUT : REMEMBER WHO WE ARE)’로 아이튠즈 톱 케이팝 앨범 차트 7개 지역 1위, 총 12개 지역 톱 3, 아이튠즈 앨범 차트 4위, 빌보드 소셜 50차트 12위 등을 기록하며 글로벌 아티스트로의 성장 가능성을 입증하며, 데뷔 4개월 만에 2020 소리바다 어워즈에서 신인상까지 거머쥐었다.
 
최근 SBS MTV ‘더 쇼(THE SHOW)’에서 더 쇼 초이스로 뽑히며 음악방송 첫 1위를 달성했다. 방송 직후 글로벌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트위터에서는 크래비티의 첫 1위를 축하하는 키워드 ‘Flame1stWin’,‘CRAVITY’, 팬덤명 ‘러비티’ 등이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1위와 상위권에 오르면서 글로벌 팬덤의 위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이처럼 글로벌 아이돌로 날아오를 준비를 하고 있는 크래비티는 지난달 24일 뜨거운 여름에 맞서는 당찬 포부와 역동적인 멜로디 라인이 특징인 타이틀 ‘Flame(플레임)’으로 컴백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