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도 막지 못한 웹툰 열정”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예비 작가 위한 온라인 ‘창작캠프’ 진행

“코로나도 막지 못한 웹툰 열정”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예비 작가 위한 온라인 ‘창작캠프’ 진행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9.02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생들의 중간 작품 발표 및 피드백을 위해 개최됐으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참가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온라인으로 전환해 진행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웹툰 작가를 꿈꾸는 작가 지망생들의 열정은 뜨거웠다.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8월 21일 웹툰 작가 지망생들을 위한 ‘웹툰 프로 2기’ 창작캠프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육생들의 중간 작품 발표 및 피드백을 위해 개최됐으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참가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온라인으로 전환해 진행됐다.

비대면 창작캠프는 <안녕 자두야>의 이빈 작가, <흡혈고딩 피만두>의 탐이부 작가, <운빨로맨스>의 김달님 작가, <금붕어>의 명랑 작가, <꾸나꼬무 이야기>의 겔부 작가로 구성된 멘토단 5인이 교육생 10인의 작품 발표 후 개별 피드백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웹툰 프로 2기’ 멘토로 참여한 이빈 작가는 “이번 웹툰 프로 2기는 교육생들의 작품 퀄리티와 내용 수준이 무척 뛰어나 놀라웠다. 수강생들이 발전하는 모습이 대견하고, 앞으로 웹툰 프로 3기, 4기 등 이후도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육생들의 성공적인 피칭을 위해 9월 12일 피칭 특강 및 사전 피칭이 진행될 예정이며, 9월 25일에는 웹툰 기획사 및 플랫폼사, 방송·게임 분야 PD 등을 초청한 피칭 행사가 개최돼 교육생들의 작품에 대한 평가·컨설팅 기회를 제공하고 작가 데뷔를 지원한다.

한편 ‘웹툰 프로’는 ‘경기북부 웹툰창작체험관 조성 및 운영’ 사업의 웹툰 작가 양성 프로그램으로 경기북부 유명 웹툰 작가와 예비 창작자를 연계한 1:1 멘토링, 전문가 특강 및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우수 교육 수료생에게는 창작지원금도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