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최첨단 AI 기술 접목한 ‘#만화에빠지다’ 필터 출시

틱톡, 최첨단 AI 기술 접목한 ‘#만화에빠지다’ 필터 출시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0.08.13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랫폼에 애니메이션을 접목한 ‘#만화에빠지다’ 필터로 플랫폼 트렌드 선도에 나설 계획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이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리얼 애니메이션 필터 ‘#만화에빠지다’를 출시하며 크리에이티브 영역을 확대해 나간다.

최근 K웹툰의 세계적인 성장세와 함께 캐릭터 등 다양한 애니메이션 산업이 마켓 트렌드를 견인하고 있는 가운데 틱톡은 플랫폼에 애니메이션을 접목한 ‘#만화에빠지다’ 필터로 플랫폼 트렌드 선도에 나설 계획이다.

틱톡 ‘#만화에빠지다’ 필터는 완벽한 얼굴인식이 가능한 틱톡의 최첨단 AI(인공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사용자의 얼굴을 생동감 넘치는 만화캐릭터로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사람마다 비슷한 모습으로 캐릭터화되는 것이 아닌 얼굴형과 이목구비, 헤어스타일 등 개개인의 외모적 특징을 표현해 단 하나뿐인 나만의 캐릭터로 구현 가능하다. 착용 중인 옷, 촬영 배경까지 디테일하게 필터가 입혀져 사용자는 마치 만화 속 주인공이 된 듯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 경험을 할 수 있다.

또한 고개를 살짝 끄덕하면 만화주인공으로 변신하는 ‘끄덕만화’, 이국적 배경이미지와 함께 만화 속 주인공이 되어보는 ‘만화주인공’, 윙크 시 나와 어울리는 캐릭터로 랜덤 변신할 수 있는 ‘만화캐릭터’ 등 총 6종의 리얼 필터로 취향에 따라 다양한 모습으로 캐릭터화할 수 있다.

한편 틱톡은 필터 출시를 기념해 ‘#만화에빠지다’ 챌린지를 전개 중이다. 배우 이미도, 이동휘, 가수 오마이걸 유아, 이영지,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 등 여러 셀럽의 참여뿐 아니라 현재 챌린지 총 영상 조회 수 2000만 이상을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틱톡은 사용자가 쉽고 편리하게 크리에이티브를 발휘할 수 있도록 지금까지 최첨단 인공지능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필터를 선보여왔다며 이번 ‘#만화에빠지다’ 필터와 함께 이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캐릭터를 완성해 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