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시설관리공단, 소상공인 위한 재능 나눔 ‘소나기’ 사업 시작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소상공인 위한 재능 나눔 ‘소나기’ 사업 시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7.17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나기’는 소상공인을 위한 소소한 나눔의 기쁨을 의미

서울특별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평)은 코로나19 특수시책으로 소상공인의 피해 회복 지원을 위한 수선 수리 재능 나눔 사업 ‘소나기’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재능 나눔 사업명인 ‘소나기’는 소상공인을 위한 소소한 나눔의 기쁨을 의미한다. 금천종합복지타운 인근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가게, 식당 등에서 간단한 수리가 필요한 상황이 발생하면 전화로 복지타운팀에 접수하고 필요한 자재가 준비되면 복지타운팀 직원이 방문해 수선 수리를 해주는 재능 나눔 사업이다.

수선 수리 일을 하는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범위를 간단한 수선 수리로 한정하고 사회적 약자를 우선 대상으로 진행한다.

박평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시설관리공단 직원의 재능 나눔 사업 ‘소나기’가 코로나19로 간단한 수선 수리에도 부담을 느끼는 소상공인들에게 경제적으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금천구 관내 공공운영시설 중 사회적 약자 시설을 대상으로 구립어린이집, 경로당 및 동 주민센터 방역 활동과 안전 점검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시설관리에 관한 특수시책을 발굴하는 등 주민이 체감하는 적극적인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