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해양부, 극지 홍보대사에 엄홍길, 허영만 위촉

국토해양부, 극지 홍보대사에 엄홍길, 허영만 위촉

  • 박현숙 기자
  • 승인 2012.09.0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해양부, 극지 홍보대사에 엄홍길, 허영만 위촉

국토해양부(장관 권도엽)는 9월 7일 극지 홍보대사로 산악인 엄홍길 대장과 허영만 화백을 위촉했다.

엄홍길 대장은 1985년 히말라야 에베레스크 남서벽 등반에 성공한 뒤, 세계 최초로 히말라야 8천m 이상 16좌를 완등하였으며 특히 2007년 남극 대륙 최고봉인 빈슨메시프 등정에 성공하여 극지와 인연을 맺었다.

허영만 화백은 우리사회의 다양한 모습을 만화라는 창작활동을 통해 소개해 왔으며, 에베레스트 등 고산원정은 물론 요트를 이용하여 우리나라의 해안선을 일주하는 등 해양에 대하여도 많은 관심을 보여 왔다.

국토해양부는 꿈 그리고 새로운 세계의 개척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극복해 나가는 엄홍길 대장과 허영만 화백의 열정이 미지의 세계인 극지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다양한 활동과 일치되어 홍보대사로 위촉 하였다고 밝혔다.

국토해양부 권도엽 장관은 “엄홍길 대장과 허영만 화백의 도전정신과 열정은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되어왔다”라며 “최근 극지에 대한 세계 각국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극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에 두분이 홍보대사로 임명되어 극지에서의 다양한 정책들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뿐 아니라, 극지의 중요성을 널리 확산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극지홍보대사인 엄홍길 대장과 허영만 화백은 8일부터 이번 이명박 대통령의 그린란드, 노르웨이 등 북극권 순방에도 동행하여, 인류에게 남은 마지막 미개척지 북극을 향한 대한민국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나가는데 발걸음을 보탤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