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펍지주식회사, 7.3 업데이트 진행 및 PCS1 승자 예측 이벤트 시작

펍지주식회사, 7.3 업데이트 진행 및 PCS1 승자 예측 이벤트 시작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0.06.18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포츠 탭이 추가돼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PUBG Continental Series, 이하 PCS) 1, 2’와 관련된 각종 소식 및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 이하 배틀그라운드) 7.3 업데이트를 17일 진행했다.

업데이트를 통해 메인 메뉴에 이스포츠 탭이 추가돼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PUBG Continental Series, 이하 PCS) 1, 2’와 관련된 각종 소식 및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탭에서는 권역별 참가팀 정보 및 누적 순위, 대회 일자별 스탯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PCS1의 승자를 예측하는 이벤트인 ‘Pick’Em 챌린지’는 7월 2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Pick’Em 챌린지 이벤트는 경기 시청 또는 인게임 아이템 구매로 투표권을 획득해 PCS1의 승자를 예측하고 성공 시 보상을 받는 이벤트로 아이템 판매 수익의 25%는 4개 권역에 동일하게 배분한다. 12.5%는 우승 상금에 추가하고 나머지 12.5%는 각 팀에 나눠 모든 팀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투척 무기 ‘C4’가 추가됐다. 반경 25m 이상의 넓은 폭발 범위를 자랑하는 C4는 에란겔, 미라마, 사녹, 비켄디 총 4개 맵에서 스폰된다. 일반 투척 무기와 사용법이 동일하나 투척 거리가 매우 짧고 설치 후 16초가 지나면 폭발하는 특징이 있다. 벽을 관통하는 강력한 폭발력을 자랑하며 건물 표면 및 차량에 부착할 수 있다.

또한 대대적인 차량 밸런스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차량 폭발 지연 메커니즘 도입으로 차량 내구도가 0에 도달해도 즉시 폭발하지 않고 5초 후 폭발한다. 단 레드존, 판처파우스트 등 높은 폭발 데미지를 받으면 즉시 폭발하기도 한다. 차량 부위별 피해량 세분화 시스템은 버기, 다시아, UAZ, 미라도, 픽업트럭 등 일부 차량에 적용되며, 엔진/차체/지붕 세 가지 차량 구획에 따라 피해도가 달라진다.

이번 7.3 업데이트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페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