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도 소셜 시대, ‘피오디넷’ 맞춤인쇄서비스 각광

인쇄도 소셜 시대, ‘피오디넷’ 맞춤인쇄서비스 각광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2.09.05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인, 기획사, 출판사도 초고속 디지털인쇄로 책 출간 쉬워져

▲ 대명아이티에스 피오디넷(www.podnet.co.kr)서비스 화면

인쇄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소셜미디어, 파워블로거들이 인기콘텐츠들을 재편집해 소량으로 책자를 제작해 출간하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파워블로거들이 맞춤형 소량인쇄 서비스를 통해 출간해 책이 대형서점에서 베스트셀러로 주목받는가 하면, 일부 출판사의 경우 신간 출간 전 독자들의 호응도를 살펴보기 위해 소량 맞춤형 인쇄, 출판 서비스를 이용해 비용을 절감하고 있다.

이처럼 ‘1인 출판’, ‘나홀로 출판’ 시대가 열릴 수 있었던 건 인쇄기술이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인쇄기 업들이 온라인과 소셜네트워크 등을 적극 활용하기 시작하면서 앞으로 인쇄나 출판 업무들이 대폭 간소화되고, 비용도 대폭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 인쇄전문 기업들도 새로운 인쇄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1인 출판 미디어 시대'를 적극 공략해 갈수록 위축되고 있는 인쇄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국내 대표 디지털 인쇄전문 기업 대명아이티에스(대표이사 현명길)도 맞춤형 온라인 소량인쇄서비스인 피오디넷(www.podnet.co.kr)를 통해 블루오션 개척에 나서고 있다.

▲ 대명아이티에스가 보유한 첨단 인쇄윤전기 'Kodak Prosper 5000XL'

피오디넷은 온라인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어 전국 어디서나 온라인 주문을 통해 인쇄, 출판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Kodak Prosper 5000XL과 Screen Jet-5200zz 등 초고속 윤전 인쇄기를 도입하며 고품질 인쇄물 출력이 가능하고 디지털 코팅, 디지털 엠보싱 등 일반 인쇄기에서는 구현할 수 없는 특수 인쇄도 가능하다. 디지털 인쇄기뿐만 아니라 제본기, 중철기, 접지기, 정합기 등의 제본설비와 코팅기 등 최신 인쇄장비를 갖추고 있어 최단 시간 내에 고품질 인쇄부터 제본까지 초고속으로 진행된다.

피오디넷 서비스는 일반인들의 ‘1인 출판’을 완벽히 지원해줄 뿐만 아니라 기획사, 인쇄소, 소량전문 출판, 관공서, 기업체에 이르기까지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피오디넷 서비스는 단 한 권의 주문이라도 제작이 가능하며, 250페이지 A4 사이즈 책자는 3초면 출고, 제본 공정이 포함되더라고 2일이면 출고가 가능하다. 가격면에서도 마스터인쇄 방식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1인 출판'이나 소량인쇄에 가장 적합한 인쇄서비스로 평가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